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탄소배출권 관련주 주가 상승률 대장주는.

by 즐거운소식 2020. 12. 11.

■ 탄소중립 선언과 탄소배출권

전세계적인 탄소저감 및 친환경재생에너지 사업흐름 속에 조바이든의 탄소제로 정책에 이어 2050년까지 화석연료 사용 등 국내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탄소중립선언이 발표되었는데요.

 

탄소배출이 아니라도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이시기에 특히나 화석연료에 대한 의존률이 높은 산업 구조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과는 조금 어긋나는 이런 발표를 우선적으로 해야할 필요가 있었나 하는 의구심은 들지만 그래도 주식시장에서는 이런 발표가 호재로 작용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에 겠죠.

 

오늘은 탄소배출권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별 대장주와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세가 뚜렷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탄소배출권관련주 주가상승률

탄소배출권 관련주중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1위를 차지한 대장주는 주가가 331%나 급등한 신성이엔지입니다. 태양광 관련주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신성이엔지는 2011년 탄소배출권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에코아이를 인수한 이력이 있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외 에코바이오, 에코프로, 한솔홈데코, 켐트로스가 100% 이상 주가가 상승하며 그 뒤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저감시설 관련주인 후성과 휴켐스는 30%이하의 상대적으로 낮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분기별로 보면 후성, 휴켐스, 세종공업,에코바이오의 주가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KC코트렐은 급등, 에코프로와 켐트로스는 급등후 약간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 탄소배출권 관련주 매출상승

탄소배출권 관련주의 기업실적중 매출 상승세가 뚜렷한 종목들 입니다. 지난 1년간 분기별 매출 상승률을 보면 에코프로가 1,894억에서 2,828억으로 49%나 급등하면서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후성 22%, 신성이엔지 15.6%로 좋은 흐름입니다.

 

에코바이오의 경우 매출액은 낮지만 같은 기간 35억에서 55억으로 57%나 상승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탄소배출권 관련주 영업이익

탄소배출권 관련주의 영업이익 증가세가 뚜렷한 종목입니다. 에코프로가 매출액에 이어 영업이익에서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난 4분기 대비 488%로 엄청난 영업이익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뒤로 신성이엔지가 34%, 휴켐스가 22%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입니다.

 

후성의 경우 지난 4분기 -36억에서 +38억으로 뚜렸한 영업이익 개선율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실적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에코프로의 경우 주가가 많이 상승하기는 했지만 최근 기업실적의 상승세를 보았을때는 오히려 저평가된점이 있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