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우울증 증상과 극복방법 정리(음식,운동,취미활동)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1. 18.

■ 현대인과 우울증

치열한 경쟁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현상 그리고 적어진 야외활동으로 인해 우울증을 겪고있는 현대인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도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안심버스를 늘리는 등 제도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운동과 취미활동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불면증, 무기력한 느낌, TV를 시청하거나 도서하는데 집중이 안되는 증상, 자기자신이 실패자로 느껴지는 경향 등이 있는데요. 이와 함께 식욕이 떨어지고 피곤함을 많이 느끼면서 체중 또한 빠르게 빠지는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있어도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요.

 

본인이 우울증 초기라고 느끼신다면 제 블로그에 보시면 우울증자가진단 테스트가 있으니깐 한번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우울증에 좋은 음식

겨울철에 우울증이 많이 오는 이유는 흐린 날씨와 함께 야외 활동이 적어지다 보니 몸속에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서 우울하거나 무기력하게 느껴지기 쉬운데요. 연어는 10대 슈퍼푸드로 오메가3가 기분을 업해줌과 동시에 비타민D가 풍부해서 무기력한과 우울감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블루베리는 노화예방, 기억력 증진,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능과 함께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긍정적인 느낌을 받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시금치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데요. 시금치에 함유된 엽산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우울증에 좋은 운동

우울증에 가장 좋은 건 역시 충분한 수면인데요. 문제는 우울증이 오면 불면증이와 충분히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게 문제지요. 그렇다고 알콜의 힘을 빌리는건 더욱 않좋습니다. 연구결과 우울할때 술을 마시면 더욱 악화되고 중독에 빠질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우울증에 좋은 운동으로는 달리기, 수영 등 가벼운 유산소운동들인데요. 운동을 통해 면역력도 향상되고 수면의 질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우울증이 아니더라도 수면이 부족하면 사람이 이상해지죠.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그냥 나온게 아니에요.

이 외에도 일광욕도 매우 좋은 우울증 극복방법중 하나입니다. 일광욕을 하게 되면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닉이 분비됨과 동시에 비타민D가 생성되기 때문에 수면건강에도 좋고 우울증도 완화시킬수 있는 좋은 야외 활동이지요.

■ 우울증에 좋은 취미생활

우울증에는 가볍게 즐길수 있으면서 집중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인데요. 음악듣기, 노래하기, 낚시 등 자신이 좋아하면서 쉽게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과 대화를 통해 자신의 고민을 털어 놓고 이야기 하는게 중요한데요. 문제는 진짜로 고민되는걸 쉽게 터놓고 이야기할만한 사람이 없다는 거죠. 우울하고 고민이 많다면 마음속에 담아두지만 마시고 꼭 베프를 찾아서 가볍게 술이라도 한잔하면서 고민을 털어 놓는게 어떨가요.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