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차바이오텍 주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허가와 외국인 순매수로 상승 반등.

by 즐거운소식 2021. 4. 8.

■ 위탁개발생산 속도낸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대혈 보관, 면역세포 안티에이징탁개발생산 속도낸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대혈 보관, 면역세포 안티에이징 관련 분야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자회사 차바이오랩이 위탁생산개발과 세포유전자 치료 개발에 필요한 허가를 취득하게 되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 반등했는대요.

 

오늘은 대표적인 면역세포치료제 관련주인 차바이오텍의 분기간 주가 동향과 수익률,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향후 주가를 전망할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바이오텍 주가 경향과 수익률

차바이오텍 분기간 주가 동향 및 상대 수익률입니다.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며 단기간 급등한 차바이오텍의 주가는 이후 조정기를 거치며 하락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최근 강한 외국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다시 상승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코스피와 동종업종 상대 수익률에서는 코스피 대비 -5.2%로 낮은 모습이지만 동종업종과는 거의 유사한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차바이오텍 투자자별 매매 동향

차비이오텍의 투자자별 순매매동향과 외국인 지분율 동향입니다. 투자자별로 보면 외국인의 순매수 경향이 뚜렸하며 이에 따라 지분율도 빠르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반면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감소역시 뚜렸한데요. 전반적으로 개인투자자 보다는 외국인 유입 정도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개인투자자만 조금더 받쳐주면 좋은 지수를 기대해 볼만하겠네요.

■ 차바이오텍 주가 주요 소식

차바이오텍이 면역세포치료제에 이어 위탁개발생산 사업분야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향후 실적개선도 기대해봅니다. 위탁생산이 진행되면 단기 실적이 빠르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바이오텍의 자회사 차바이오랩이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인체세포등 관리업, 세포처리시설 3가지에 대한 허가를 모두 획득하게 됨으로 인해 향후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 뿐만 아니라 위탁개발생산 CDMO관련해서도 사업 속도를 낼수 있게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개발중인 퇴행성디스크 치료제가 임상1상을 완료하여 임상2상에 진입하면서 디스크치료제 개발 관련해서도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