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삼천당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백신 임상과 외국인 매수에 상승 반등.

by 즐거운소식 2021. 4. 12.

■ 삼천당제약 경구용 코로나백신 임상

삼천당제약은 의약용 약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특히 안과용 치료제 전문업체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안과외에 비안과 부분도 사업영억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한동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매도세에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코로나백신 임상으로 다시금 주가가 상승 반전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삼천당제약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삼천당제약 주가 흐름과 수익률

삼천당제약 분기간 주가 흐름과 상대 수익률입니다. 분기 전체로 보았을때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전체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인데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투자가 빠진 부분이 크게 작용한 기간이었습니다.

 

상대 수익률에서도 코스닥 대비 -24%, 동종업종 대비 -21%로 좋지 않은 흐름이지만 최근 들어 다시 반등하는 모습이네요.

■ 삼천당제약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

삼천당제약의 투자자별 분기간 매매 동향입니다. 한분기간 투자 동향을 보면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꾸준히 매매량이 증가하는 반면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거래와 지분율이 지속적으로 빠지면서 주가가 하락 국면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나마 한번씩 기관과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최근들어 빠지기만 하던 외국인투자자들이 돌아오면서 순매수상위종목에 들어가는 등 다시금 상승 반전하는 모습이네요.

■ 삼천당제약 주가 최근 주요 소식

삼천당제약 주가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소식으로는 경구용 코로나백신 치료제 개발건일 텐데요. 작년말 처음 개발 소식이 들렸을 때 만해도 주가가 급등하며 높은 기대감을 보였으나 이내 여러 의구심과 함께 주가가 빠지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를 불식시키듯 먹을 수 있는 알약 형태의 경구용 백신의 인체 임상시험  돌입소식이 들려오면서 다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정으로는 임상2상을 3,4분기 안에 마무리하고 4,4분기에 조건부 허가를 받은 후 내년 부터 백신 공급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베스트셀러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중에 있으며 미국에 점안제 제네릭 수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점도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소식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