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조 바이든 정책 수혜주 정리(태양광,풍력발전,마리화나관련주)

by 즐거운소식 2020. 10. 15.

■ 조 바이든 트럼프에 지지율 앞서

미국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이 여론조사 결과 트럼프에 17%이상 앞서는 등 대통령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조 바이든 정책에 따른 수혜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트럼프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으며서 그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인종문제,정책문제 등 트럼프 스타일에 대한 반감 역시 격차를 늘리게 만드는 영향인데요.

 

미국 대통령이 바뀌면 경제와 국가간의 정책등에서 큰변화가 있는 만큼 오늘은 조 바이든 대선후보의 정책 수혜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 조 바이든 정책과 수혜주

※ 친환경 재생에너지부문 강화

조 바이든의 대선공약으로 이산화탄소배출을 줄이고 친환경에너지 부문으로 전환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조바이든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업분야가 크게 성장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친환경재생에너지 산업으로는 우리나라의 그린뉴딜부분이 태양광과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있는데요. 태양광종목으로는 한화솔류션, 신성이엔지, 파루 등이 수혜주로 분류되며 풍력발전종목으로는 유니슨,씨에스윈드,동국S&C 등이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마리화나 합법화 진행

미국내에서도 마리화나는 많은 주에서 기호용이나 의료용으로 합법화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연방법에서는 금지를 하고 있어 상당히 애매한 상황인데요. 조 바이든은 마리화나를 합법화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범죄기록 또한 삭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기록이 남았거나 기호용으로 즐기시는 분들의 몰표가 예상되네요.

 

우리나라에도 마리화나 관련주는 많은 편인데요 특히 의료용으로 연구중인 오성첨단소재, 생산 재배중인 뉴프라이드, 자동판매기를 수출하고 있는 세미콘라이트 등이 있습니다.

※ 친환경 사업부문 강화

석유와 셰일가스등 이산화탄소 에너지에 대한 규제강화와 친환경 사업분야 집중투자로 인해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표전인 2차전지 관련주로는 엘지화학,삼성SDI,후성,천보 등이 있으며 그린뉴딜정책 수혜주로도 각광받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 미국 대선 현황

미국 여론조사 결과 조바이든이 57%의 지지율을 받으면서 40%를 받은 트럼프대통령에 17% 포이로 앞서나가고 있는데요. 헬스케어,인종문제,일자리,경제 분야에서 트럼트 대통령에게 앞서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에 대한 트럼프 행정부의 대응이 불신을 키운것으로 보이는데요.

 

투표소에 방문해서 투표하겠다는 유권자에서는 트럼프가 앞서가고 있지만 문제는 우편투표에서 조 바이든이 크게 앞서고 있는점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방문 투표보다 우편투표로 참가할 유권자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미국대통령 선출방신이 우리와 다르게 총투표수가 아니라 한주를 이기면 거기에 부여된 표수를 모두 가져가는 방식이어서 마지막까지 알수 없습니다. 실제로 이전 대선에서도 힐러리클링턴이 지지율에서는 앞섰지만 표수가 많은 주에서 이기면서 대선에서 승리할수 있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