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아이폰12 출시로 5G와 휴대폰부품 관련주 관심 급증

by 즐거운소식 2020. 10. 18.

■ 5G적용 아이폰12 출시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사전예약과 출시일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도 아이폰12관련 수혜주에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모든 기종에서 5G무선통신 기능을 지원하면서 5G와 아이폰 부품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5G, 아이폰 부품 관련주 정리

아이폰12 전시리즈에 5G무선통신 기능을 지원하면서 5G에 대한 이용고객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인해 5G 기지국, 안테나, 통신장비등을 공급하는 업체들의 실적또한 급상승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출하량 또한 6개월간 1억개가 넘어갈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아이폰 부품공급 업체들 또한 수혜를 받을것으로 판단되며. OLED디스플레이,카메라,MLCC등을 공급하는 업체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5G 통신 관련주

코스피종목의 5G 통신 관련주로는 최근 미국 버라이즌에 5G무선장비를 공급하는 삼성전자, 5G용 PCB를 생산하는 이수페타시스등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 종목으로는 5G 안테나,무선설비,기지국부품,중계기 관련 업종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케이엠더블유,에이스테크놀로지,쏠리드,대한광통신,와이솔,알에프텍 등이 있습니다. 

■ IT반도체 아이폰 부품 관련주

아이폰12가 출시되면 가장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는건 아무래도 아이폰 부품 공급 업체들일건데요.코스피종목으로는 아이폰 카메라모듈을 공급하는 LG이노텍, 아이폰12용 초고용량 MLCC를 제공하는 삼성전기 등이 있습니다.

 

코스닥종목으로는 2차전지 보호회로를 공급하는 아이티엠반도체, RF-PCB를 생산하는 비에이치,인터플렉스, 아이폰용 D-IC를 공급하는 실리콘웍스 등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애플 아이폰12 시장전망

이번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는 전 기종에 5G와 OLED디스플레이 등 기능 강화되면서 휴대폰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급증할것으로 보이며, 이어폰과 충전기등을 제외시키면서 출고가가 전작 시리즈들과 비슷하거나 낮아질것으로 전망되면서 출고량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제품 출하량은 출시후 6개월간 1억대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애플 아이폰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들의 실적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