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코로나백신 임상3상시험 완료 시노백 관련주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0. 10. 20.

 

■ 시노백 코로나백신 임상완료

중국 제약사 시노백이 개발중인 코로나백신의 임상3상 예비 결과에서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브라질에서 진행중인 시노백의 코로나백신 임상시험은 9천명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일부 피실험자에서 가벼운 통증과 두통,메스꺼움 정도의 증상만 나타나며 심각한 부작용이 없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실제 어느정도 역할을 할지는 전체 시험자 1만5천명의 임상이 모두 끝나야 발표한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파울루주는 백신 6천만개에 대해서 구매 계약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브라질은 코로나확진자수가 520만명으로 세계 3위 입니다.

■ 시노백 코로나백신 생산과 가격

시노백 코로나 백신은 브라질 기준으로 올해말까지 공식 승인을 취득후 내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에 정부 긴급 승인이 시작되는 12월 전에는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가격은 60달러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1억개만 팔아도 매출이 7조내요. 브라질에서 승인이 시작되면 주변 남미국가도 빠르게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확진자수 상위 10개국 중 남미국가만 5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임상3상중인 코로나백신 현황

현재 코로나백신 개발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모더나의  코로나백신 또한 같은 임상3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실시간 백신을 검사하는 롤링 리뷰가 진행되고 있어 다른 백신에 비해 매우 빠른 진행 속도를 보이고 있어 긴급사용 승인 취득후 12월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아스타라제네카,화이자의 관련주는 이전 포스팅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시노백 관련주

사실 시노백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국내 관련주는 영진약품 뿐인데요. 영진약품의 관계사인 LSK글로벌이 시노백이 개발하는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에 대해 임상3상을 진행중이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그외 종목은 시장에 관련사료 분류한 경우인데요. 이렇게 시장에서 코로나백신이나 치료제 개발 업체를 시노백관련주로 분로한 이유는

노백 코로나 백신의 성공으로 백신개발관련 종목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함께 상승할 것으로 판단하여 관련주로 분류한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아스타라제네카,화이자와 달리 시노백,시노팜 등 중국 코로나 백신 개발 업체는 국내 관련주를 보기가 어렵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