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불면증 해결하려면 좋은 음식과 운동,생활습관이 중요해요.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1. 28.

■ 불면증의 원인과 영향

최근 들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대인 질환중 하나가 불면증인데요. 불면증에 시달리다 보면 만성피로와 학습능력저하는 물론 우울증, 비만, 치매유발물질의 생성이 촉진되고 불면증과 함께 심혈관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 사망 위험도가 8배 이상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상과 건강에 치명적인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스트레스, 우울증, 불규칙적인 수면패턴, 잠자리 주변의 온도, 소음, 커피콜라와 같은 지속적인 카페인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체적으로 통증이 수반된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불면증 해결하기위한 방법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안정과 함께 수면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수면에 좋은 음식과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수면패턴을 만드는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과 운동,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게요. 특히 큰 이상이나 원인이 없는데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카페인 섭취량이나 생활습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니 이번 기회에 바꿔보도록 하세요.

■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상수, 대추차, 셀러리, 바나나, 감태, 타트체리 등이 있는데요. 낮에 상추먹으면 잠온다고 안드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상추, 셀러리, 체리에는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멜라토닌 수치가 낮은 분들의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차는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며 미역과에 속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이 풍부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바나나, 케일, 아몬드, 병아리콩 등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 불면증에 좋은 운동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운동도 좋은 방법인데요. 잠자리에 들기 1시간 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해주는건 정신과 신체를 이완해주고 긴장을 완화해줘서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단 너무 강한 강도의 운동은 오히려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중간 정도의 강도가 좋다고 하네요.

 

유산소 운동도 수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아침운동이 좋으며 오전에 몸을 피곤하게 만들면 밤에 꿀잠에 들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아침 유산소 운동을 하신다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 불면증에 좋은 생활습관

불면증을 개선하기 위한 생할습관으로는 우선 카페인과 알코올의 섭취를 줄이고 잠자기 직전 음식 섭취를 제한합니다. 뇌를 자극시키는 게임이나 스마트폰 등의 사용을 피하고 편안한 음악이나 독서 또한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좋은 습관입니다. 낮잠은 피로회복에 좋으나 너무 긴시간 자게되면 불면증이 올 수 있어 30분 이내를 권장합니다.

 

잠들기전 목욕도 좋은 방법인데요. 목욕을 하게 되면 긴장을 풀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줘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수면습관과 함께 수면환경도 중요한데요. 방은 최대한 어둡게 유지하고 적정한 온도를 유지함과 동시에 이불과 베게는 최대한 자신에게 편한 것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