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삼성전자우 주가 반도체공급란과 분기실적 전망에 상승세 흐름.

by 즐거운소식 2021. 4. 2.

■ 삼성전자우 반도체대란에 상승기대

삼성전자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전기사업을 영위하는 삼성전자의 우선주로 작년 하반기부터 올초까지 보통주의 높은 상승률에 힘입어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다 최근 하락조정을 거처 횡보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높은 인기와 전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에 힘입어 삼성전자우의 주가가 다시금 상승세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분기 실적 전망 또한 좋은 호재인데요.

■ 삼성전자우 주가 추세와 수익률

삼성전자우 1분기 주가 추세와 상대 수익률 그래프입니다. 작년 하반기 이후 빠르게 상승하던 삼성전자우의 주가 흐름은 1월을 기점으로 하락 조정에 들어갔는데요.

 

차익실현을 위한 매물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가파른 하락세를 지나 조정이 완료되어가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스마트폰, 반도체 등 호재 소식이 많은 점도 주가가 빠르게 안정을 되찾는 원인으로 보입니다.

■ 삼성전자우 투자자별 투자동향

삼성전자우의 경우 작년 하반기 이후 부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빠르게 빠지는 대신 개인투자자들의 높은 누적순매매량 증가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빠르게 하락하던 외국인 지분율의 하락 속도가 안정되며 다시 매수세로 돌아선 모습이며 개인투자자들의 유입 또한 안정적이어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만 조금 붙는다면 다시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전자우 주요 이슈

오랜기간 박스권에 갇혀있던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최근 좋은 소식만 있는데요. 삼성전자 분기 실적이 시장의 기대를 웃도는 9조원 규모로 예상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높은 인기로 판매량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부분 또한 긍정적입니다. 향후 실적에도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전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대란에 의해 반도체 가격이 상승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시정이며 특히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반도체공급 대책회의에 삼성전자가 초청되면서 또한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승 재료는 충분히 쌓여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