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순위와 상승률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4. 3.

■ 연기금 매도속 순매수 상위종목들

올해 들어 연기금의 연일 매도 러쉬에 동학개미 투자자들의 원성이 자자한데요. 이를 의식한 듯 국내 주식 종목 보유량 확대 검토를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런 연기금의 매도세 속에서도 매수를 하며 보유량을 늘리는 종목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1분기간 연기금 순매수 상위 종목 순위 50위까지 알아보고 순매수 상위종목의 동기간 주가 상승률도 비교해 볼게요.

 

이전 포스팅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상위종목과 비교해서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거예요.

■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1분기간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50위까지 순위 리스트입니다. 매수 금액기준이며 매수량도 추가했으니 참고하세요. 매수 종목의 산업 분야를 보며 원유, 소재, 원자재, 바이오, 우주항공, 금융 분야가 많이 포진되어 있네요.

 

기본적인 투자분야는 기관이나 외국인과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경기상승 수혜주 들이네요.

■ 순매수 상위종목 주가 상승률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20위까지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입니다. 20% 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으니 보시기 편하실 거예요.

 

20종목의 1분기 평균 수익률은 16.1%로 전체를 비교한 건 아니지만 상위 20위를 기준으로 기관 17.5%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주식시장이 하락세임을 감안했을 때 좋은 편이며 특히 빅히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의 40% 이상의 높은 수익률이 눈에 띄네요.

 

이전 포스팅한 기관과 외국인 순매수 1분기 상위 종목과 동기간 상승률 자료도 함께 비교해 보시면 참고가 되실거예요.

 

기관 매수상위주 1분기 순위와 상승률 비교.

■ 기관 매수 상위주 1분기 순위 올해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는 작년 하반기 강한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