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신규 상장주 1분기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4. 2.

■ 1분기 신규 상장주 상승률 순위

1분기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 신규로 상장한 종목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1월부터 3월까지 상장한 종목이다 보니 분기말에 상장한 종목들은 아무래도 주가가 상승할 만한 충분한 시간이 없는데요. 그래서 상장일과 함께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세요.

 

30%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구분했으니 쉽게 구분이 되실거에요. 코스피보다는 코스닥 시장의 신규상장주가 좋은 모습입니다.

■ 코스피 신규 상장주 상승률 순위

1분기 코스피 신규 상장주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역시 가장 핫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모가 대비 83.85%의 상승률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었는데요. 문제는 장초반 급등후 내리 하락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을 애태우고 있습니다. 대신 공모주 청약하신 분들은 어느정도 수익을 보셨을 텐데요. 그래도 명성에 비해 아쉬운 모습이네요.

 

이외에 화승알앤에이, 솔루엠, dl이앤씨 등이 40% 이상의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지만 나머지 종목들은 그리 좋은 흐름은 아닌 1분기 코스피 신규상장주 주가였습니다.

■ 코스닥 신규 상장주 상승률 순위

이번에는 코스닥 시장의 신규 상장주 주가 상승률입니다. 코스피에 비해 코스닥 신규 상장주의 주가 상승률은 매우 좋은 편인데요. 일부 하락한 종목을 제외하고는 매우 좋은 흐름이며 30% 이상 상승한 종목이 14개나 됩니다.

 

특히 자이언트스텝, 레인보우로보틱스, 오로스테크놀로지 등은 공모가 대비 100%이상 상승하며 시장에 안착한 모습이네요.

 

주로 바이오, 로봇, 영상 콘텐츠, 반도체관련 신규 상장한 종목들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이 좋은 점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산업분야의 공모주가 수익률이 좋은 경향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