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연애할 때 남자와 여자가 가장 많이하는 거짓말 10가지(썸탈 때,결혼 후)

by 즐거운소식 2023. 7. 10.

[목차]

1.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

2. 썸 탈 때 많이 하는 거짓말

3. 연애할 때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4. 연애할 때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5. 결혼 후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6. 결혼 후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1.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

평생을 서로 모르던 두 남녀가 만나 썸을 타고 사랑을 나누고 결혼을 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서로에게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요.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로는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상대방이 혹시나 나에게 실망하거나 이해하지 못할까 봐 등 기본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무지와 배려가 원인인 경우가 많죠.

 

연애할 때 거짓말은 남자와 여자가 각각 다른 성향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초기 썸탈 때와 연애할 때 그리고 결혼 후 남자와 여자가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썸탈 때 많이 하는 거짓말

연애 초기 썸 탈 때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로는 자기 자신에 대한 거짓말이 많은데요. 썸탈 때는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고 혹시나 이런 점은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 단계이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성격이나 능력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솔직히 거짓말이라기 보다는 좀 과장되게 표현한다는 게 더 정확할 것 같은데요. 뭔가 말을 하다가도 상대방의 표정이 약간이라도 이상하다고 느껴지면 나도 모르게 거짓말이 나오게 되죠.

 

상대방에 대한 외모나 능력에 대한 감탄 역시 과장된 거짓말이 많은데요. 이는 모두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본능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어느 정도 애교로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죠.

3. 연애할 때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연애할 때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로는 이전 여자친구와 좋은 사이였지만 성격 등이 안 맞아서 헤어졌다입니다. 실제로는 끝이 그렇게 좋지 않았음에도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거짓말이죠.

 

그다음으로 많이 하는 거짓말은 운동을 좋아하고 성격이 좋으며 직업이나 사회적 지위에 대해서 과장되게 말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스펙을 들이미는 것이죠. 주변 친구에 대해서도 과도한 스펙으로 포장을 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하지만 끝까지 가지 못하는 거짓말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인데요. 연애 초창기에는 여자친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행동하지만 이건 연애 초기 과도한 호르몬 분비와 상대방에 대한 소유욕이 만들어낸 거짓말로 1~2년 정도만 지나면 원래의 성향으로 대부분 돌아옵니다.

 

4. 연애할 때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연애할 때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은 기본적으로 남자와 비슷한데요. 차이가 나는 점으로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가정적인 성격을 강조하는 부분인데요.

 

요리나 아기를 좋아한다거나 성격이 차분하고 남자의 의견에 잘 따른다는 등 평소 모습과 정반대의 모습으로 꾸미는 경향이 높기 때문에 나오는 거짓말이 대분인데요.

 

이렇게 남자와 여자가 연애할 때 거짓말을 많이하면서도 다른 경향을 보이는 이유로는 연애의 시작은 여자의 허락이 있어야 하지만 결혼은 남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남자는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 자신을 말도 안되게 포장하게 되고 여자는 (마음에 드는) 남자와 결혼하기 위해 가정적이면서 이해심이 많은 모습으로 자신을 꾸미게 되는 것이죠.

5. 결혼 후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결혼 후 남자가 많이하는 거짓말 4위는 아내가 만들어준 음식에 대해 맛있다고 칭찬하는 것입니다. 3위는 주말에 놀러 가자, 2위는 나는 비상금 같은 건 안 만들어, 1위는 오늘은 집에 일찍 들어갈 게였습니다. 1위부터 4위까지 전부 약간 눈칫밥 먹고사는 남편들의 모습 같죠.

6. 결혼 후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결혼 후 여자가 많이하는 거짓말 4위는 친구 만나고 올게라고 하는데요. 친구 만나는 게 거짓말이면 도대체 누구를 만난다는 건지 생각하기에 따라 굉장히 문제가 있는 거짓말이네요. 친정이 가깝고 남편이 친정과 사이가 좋지 않다면 친가 부모님이나 형제일 가능성이 높겠죠.

 

이어 3위는 시부모님께 자주 연락할게, 2위는 아침밥 꼭 챙겨줄게 등이 있으며 1위로는 이거 꼭 필요해서 산 거야였습니다. 뭐 이런 소소한 거짓말은 결혼생활의 작은 즐거움이겠지요.

 

애인에게 가장 서운한 순간 베스트5.

■ 애인에게 서운한 순간 베스트5 연애를 하다보면 애인에게 섭섭한 순간들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데요. 친구일때는 그러려니 하던일도 애인이 되면 무척 상심하게 되고 상대방이 나를 사랑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