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에 자율주행차 관련주 관심

by 즐거운소식 2020. 10. 27.

■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술 공개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최근 완전자율주행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 기능을 써본 고객들의 이용 후기가 SNS에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반응은 놀랍고, 목적지를 선택하는거 외에 할일이 없다는 등 긍정적인 후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전기차와 인공지능,카메라기술 등 첨단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먼 미래로만 생각되었던 일들이 우리삶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능 공개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스피 자율주행차 관련주

현재 자율주행차 관련주의 시가총액 1위는 네이버로,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랩스가 자율주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의 많은 지원속에 빠른 기술 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자체적으로 전기차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 또 자회사 현대모비스가 보유한 전장부품 기술과 더불어 자율주행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지분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면서 시장지배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기술이 강점인 LG이노텍 또한 자율주행차용 카메라 모듈센서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만도는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중 하나인 운전자 지원시스템 AD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니퀘스트는 자회사 에이아이매틱스와 NGK가 개발중인 레벨4단계 도심자율주행 1차 테스트 주행을 성공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코스닥 자율주행차 관련주

오래전부터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한 에이스테크는 자율주행차용 레이더 안테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엠씨넥스는 카메라모듈, 켐트로닉스는 운전지원시스템 ADAS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요즘 자율주행차 사업에 적극적인 모트렉스 또한 HUD,ADAS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팹리스 기업 텔레칩스와 관련 기업들을 인수하며 해당 사업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에이치엔티 또한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 산업 전망

산업 전망이라는 표현이 약간 우습기는 하지만 사실 이 기술이 완전하게 정착되면 급속도로 기존 차량을 대체할 것은 당연하며 최근 고가의 첨단 차량은 어느 정도의 자율주행기능을 기본 옵션에 장착하는 등 모든 자동차제조 회사에서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 전기차는 자율주행기능이 당연히 있어야하는 그런 느낌이죠.

 

아직까지는 안정성의 문제가 있고 사고시 책임소재에 대한 이슈가 있어서 조금은 정착되기에 시간이 걸리겠지만 충분한 테스트와 기술력이 확보된다면 기업 이익에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