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삼성전자 차세대 먹거리 투자에 시스템반도체,전장부품 관련주 관심

by 즐거운소식 2020. 10. 25.

■ 삼성전자 차세대 먹거리 투자

삼성 이재용부회장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본적적으로 차세대 먹거리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중인데요.

 

AI인공기술의 발달, 자율주행 미래자동차 산업의 도래로 삼성도 미래먹거리사업을 위해 본겨적인 투자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분야인 시스템반도체와 전장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시스템반도체는 대표적인 비메모리반도체로,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반도체와 달리 정보처리,해석등을 담당하는 CPU아 같은 반도체를 말합니다. AI인공지능산업의 급성장으로 시스템반도체 관련사업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는 국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대표적인 종목이며,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는 DB하이텍, 설계 도면을 이용해 생산을 전문적으로하는 어보브반도체,동운아나텍,에이디테크놀로지 등이 있습니다.

■ 전장부품 관련주

전장부품이란 자동차에 쓰이는 전기장치,시스템에 들어가는 부품을 말합니다. 전장부품 중에서도 특히 자율주행,생체,음성인식 등 최첨단 기술 종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전장부품 관련주로는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회사인 현대모비스,차량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텔레칩스, 자동차용 생체인식,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엠씨넥스 등이 있습니다.

■ 그외 삼성의 관심 사업분야

그 밖에 삼성에서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분야로는 AI인공지능개발, 5G통신장비시장, 자율주행미래차기술, 바이오사업 등이 있으며 특히 바이오사업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세계 최대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공장을 신축하기위해 인천송도에 2조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