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주사기 관련주 코로나백신 접종시작에 주가 상승세.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0. 12. 9.

■ 영국, 미국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최근 영국이 세계 최초로 일반인 코로나백신 접종을 시작하면서 전세계적인 코로나백신에 대한 관심은 광풍에 가까운데요. 미국 보건부장관이 성탄절 전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해 감염 예방효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항체가 생길지, 또 부작용은 없을지 등 효과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코로나백신 공급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여기서 또하나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주사기 공급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면서 주사기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백신 접종을 위한 필수품인 주사기 관련주에 대한 주가, 매출, 영업이익의 최근 1년간의 현황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 코로나 백신 주사기 필요수량

세계 부유국가들은 서로 앞다투면서 코로나백신 공급 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주사기 또한 필수품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자수가 6천8백만명이 넘어가는 가운데 세계인구가 77억명이 이상이기 때문에 50%만 접종한다고 하더라도 약 40억개의 주사기가 필요한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백신의 경우 일반적으로 2회 이상 접종을 해야한다는걸 감안하면 주사기가 최소 100억개가 필요하니 주사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이전 미국 현지 기사를 보면 자국민에게 백신을 투여하기 위해 8억개의 주사기가 필요한데 비축량은 1,500만개에 불과하다며 기사화 된적이 있습니다.(미국 인구수 3억 3천만명)

 

 

■ 주사기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주사기 관련주와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주사기 관련주에는 1회용 의료기기 생산문인 세운메디칼이 단연 시장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비타민주사, 치과용 국소마취제를 공급하는 휴온스, 의학용 주사기를 공급하는 삼성제약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 지혈제를 생산하는 이노테라피 그리고 주사기와 함께 백신을 저온 저장 및 운송하기 위한 콜드체인 종목들이 함께 관련주로 분류되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로는 제약제품 저온냉동고를 생산하는 일신바이오가 353%의 상승률을 보여주며 단연 압도적이며 세운메디칼도 최근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약 150%가 상승하였습니다. 녹십자랩셀은 올해들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100% 이상 주가가 상승하며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 주사기 관련주 매출 증가 현황

관련 종목중 4분기 동안 매출이 상승한 종목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매출액이 가장 큰 휴온스가 분기별 약 1천억원을 기록하며 5%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삼성제약과 녹십자랩셀이 약 50%의 매출액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기업 실적을 기대하게 합니다. 급격하지는 않지만 꾸준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주사기 관련주 영업이익 현황

관련주중 영업이익이 증가추세인 종목들의 그래프 입니다. 휴온스의 경우 1분기 잠시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증가세로 돌아 섰으며 서린바이오도 1년전대비 116%의 영업이익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같은기간 마이너스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던 녹십자랩셀은 흑자로 돌아섰으며 일신바이오도 1천%이상 상승하며 뚜렸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