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신규상장주 4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

by 즐거운소식 2020. 11. 30.

■ 신규상장 공모주 청약 열풍

올해들어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등 신규상장기업 공모주청약으로 대박이난 종목들이 많다보니 신규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이런 관심이 공무주 청약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실정입니다.(공모주 청약방법과 우대조건이 궁금하시면 맨 아래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규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주가 상승률도 좋아야 할텐데요. 오늘은 9월 이후 4분기 신규상장주 주가 상승률 순위와 아쉽지만 상장폐지된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4분기 신규상장 종목 경향

9월 이후로 27개의 기업들이 상장에 등록되었는데요. 교촌에프앤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4종목을 제외하고는 모두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입니다.

 

신규종목들의 경우 의료바이오, 반도체, 에너지저장 및 전기전자 산업분야의 기업들이 최근 많이 신규로 등록되는 경향을 보이네요. 역시 최근 잘나가는 분야들이 상장이 잘되네요.

■ 4분기 상장폐지 종목

신규로 들어오는 종목이 있다면 폐지되는 종목들도 있겠죠. 9월 이후 상장폐지된 종목으로는 코스닥시장으로 이전하기 위해 코넥스 상장을 폐지한 미코바이오메드와 비나텍을 제외하고 코넥스의 비엔에프코퍼레이션과 코스닥시장의 파티게임즈가 있습니다.

 

파티게임즈의 경우 감사회계법인으로 부터 의견거절을 받은 후 가처분 신청을 요청하는 등 상장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9월에 상폐가 결정되었네요.

■ 신규상장주 주가상승률 상위권

4분기 신규상장주(기업인수목적회사 제외)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간암치료제 임상시험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박셀바이오가 9월22일 상장이후 218%나 급등하여 전체 주가상승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코스닥시장 등록 후 따상에 성공한 소록스가 163% 상승하여 2위를 차지하였고 11월18일 상장후 주가가 급등한 고바이오랩도 150% 가까이 상승하는 등 좋은 상승률입니다. 고바이오랩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약 500대 1이었습니다.

 

그 뒤로 피플바이오, 이오플로우, 하나기술, 센코, 카카오게임즈 등 상장이후 주가가 100%이상 상승하며 기대를 받은 만큼 일을 해주고 있네요.

■ 신규상장주 주가상승률 하위권

주가상승률이 낮은 하위권 순위입니다. 하위권이라도 매수한 가격대비 오르면 그래도 다행인데 마이너스인 종목들은 아쉬움이 있네요. 특히 방탄소년단으로 어마어마한 관심을 받았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승률은 많은 분들에게 현타가 오게 했는데요.

 

그래도 일부 종목에서 주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거나 마이너스가 나오는 등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4분기 신규상장주의 경우 공모가 대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유동성 자금이 풍부한 만큼 내년에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