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음압병실 관련주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관심

by 즐거운소식 2020. 12. 6.

■ 코로나 확진자와 음압병실 부족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방역당국의 사회적거리구리 조치 이외에도 각 시도에서 별도의 규정을 추가해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진자수의 증가량이 수용 시설을 능가하는 수준이라 병실 확보도 쉽지 않은게 현실정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음압병실과 음압구급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사태에 음압병실이 필요한 이유와 음압병실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음압병실이란.

음압병실이란 말그대로 압력이 음의수로 가는 병실을 말하는데요. 공기의 흐름이 대기압에서 저기압쪽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감염병 발병시 필수적인 방역시설입니다. 태풍을 생각하면 쉬운데요. 태풍은 대표적인 저기압 현상으로 주변의 공기를 강하게 빨아당겨 강풍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압력이 음수를 유지하면 외부의 공기는 유입되나 오염된 병실 내부의 공기는 외부로 나오지를 않기 때문에 공기로 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에 꼭 필요한 시설입니다.

■ 국가지정 음압병실 확충 사업

국가지정 음압병실 확충 사업을 위해 이전 발표된 자료입니다. 병세가 약한 환자들의 수용시설 부족은 그나마 빠른 시간에 확보가 가능하지만 음압병실 같은 전문 시설의 경우 전국에 많지가 않기 때문에 빠른 집행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음압병실 확충을 위한 발표는 계속되고 있으며 음압기 또한 긴급공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음압기는 관련종목이 비상장이 많아서 일단 분석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 음압병실 관련주 정리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로 분류되는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관련주로도 유명하지요. 건물 일체형 및 모듈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또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을 개발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듈형 음압병싱을 제공하는 코오롱글로벌은 최근 국립중앙의료원과도 납품 계약이 체결되어 사업중입니다. 음압구급차 전문회사인 오텍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문도 밀려있어 공장 풀가동중이라고 하지요.

 

그외 이동식 음압병실 사업을 영위중인 에스와이, 바이오 클린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우너방테크, 우정바이오 등이 있으며 엔브이에이치코리아와 GH신소재는 원방테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