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조류독감 관련주 주가상승률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0. 12. 27.

■ 조류독감 확산에 관련주 관심

아시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조류독감은 중국, 일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많은 닭, 오리농장 등이 큰피해를 받고 있는데요.

 

주식시장 또한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와 수혜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기업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른 테마주와 달리 조류독감 관련주는 기업실적과 주가가 함께 가는 경향을 보입니다.

■ 조류독감 관련주 산업분야

조류독감 관련 산업분야로는 동물백신과 의약품, 방역사업과 육계대체 상품으로 수혜를 받는 어육, 육우 관련산업이 있습니다.

 

동물백신과 의약품 종목으로는 녹십자, 이글벳, 대한뉴팜 등이 있으며 방역주로는 석회사업을 영위중인 태경비케이 파루, 어육종목으로는 사조씨푸드, CJ씨푸드, 신라에스지 가 있습니다.

■ 조류독감 관련주 주가 상승률

조류독감 관련주중 대장주는 국립보건연구 용역사업으로 개발하고 식약처로부터 조류독감백신 승인을 받은 녹십자로 4월 이후 주가 상승률이 151% 입니다. 녹십자의 경우 시가총액, 매출, 영업이익, 주가 모든 면에서 눈에 띄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글벳 89%, 사조씨푸드 82%,CJ씨푸드 58%, 대한뉴팜 51%로 50%이상 상승하며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방역사업 분야에서는 방역용 석회를 생산하고 있는 태경비케이 37%, 파루 31%로 30%대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루의 경우 태양광 사업으로도 관심을 많이 받았으나 관심에 비해 주가 상승률이 높지는 않네요.

■ 조류독감 관련주 기업 실적

조류독감 관련주중 주가상승률이 가장 높은 종목의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 현황입니다. 매출에서는 CJ씨푸드를 제외한 녹십자, 이글벳, 사조씨푸드, 대한뉴팜 모두 1년전대비 10%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입니다. 특히 사조씨푸드의 경우 27%나 급등하며 강한 성장세를 보였고 녹십자의 경우 매출규모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상승률에서도 좋은 흐름인데요. CJ씨푸드의 실적이 조금 아쉬운점을 제외하고 100%이상 급등하는 등 기업실적이 주강 그대로 반영되는 좋은 모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