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자동차부품 관련주 시총상위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by 즐거운소식 2021. 2. 6.

■ 친환경자동차와 자동차부품주

전세계적으로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엔진과 자동차 개발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기차, 수소차가 대표적인 산업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해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전기차, 수소차, 2차전지에 이어 자동차부품 관련주중 시가총액순위 상위 종목 66개의 1년간 평균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동차부품주는 종목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는 시총순위 상위 종목으로 진행하고 다음 시간에는 하위종목만 따로 정리해 볼게요.

■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자동차부품 관련주 주가 상승률 상위 종목 리스트입니다. 자동차 엔진의 온도, 진동, 압력 등을 측정하기 위한 센서류 산업을 영위하는 인지컨트롤스가 387%나 급상승하며 종목 상승률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오리엔트정공도 300%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 외에도 모트렉스, 동아화성, 덕양산업, 효성첨단소재 등도 200% 이상 상승하며 좋은 실적입니다.

 

주가 상승률 상위 17개 종목의 평균 수익률은 무려 185% 이며 23위 까지 모두 100%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입니다. 상승률 순위 34위 까지 평균 수익률이 140%가 넘는 등 관련주 전반적으로 수익률이 좋은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주가 상승률 하위 평균 수익률

자동차부품 관련주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의 경우 주가간 상승률의 편차가 크지 않는데요. 35위부터 66위까지 평균 수익률이 55%로 상승률 하위권이라고 해도 꽤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주가가 하락한 종목의 수가 적은게 장점인데요. 센트랄모텍, 이원컴포텍의 주가가 -31% 정도 하락한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그 외에는 좋은 흐름입니다.

■ 자동차부품 관련주 평균 수익률

자동차 산업은 기존의 화석연료기관에서 빠르게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로 전환되고 있는데요. 이와 자동차부품 관련주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시가총액순위 상위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은 77.7%로 시장의 관심을 반영하듯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종목의 관련주들을 분석했는데요. 전기차, 수소차, 자동차부품 등 자동차 관련 주가 수익률이 다른 관련주 대비 매우 높은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