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수소차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2. 4.

■ 수소경제와 수소차 관련주

전세계적인 친환경 수소경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으로 수혜를 받는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직 전기차에 비해 시장 규모면이나 기술 발전 속도 등에서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정부에서 밀어주는 만큼 수소차 연료전지, 부품, 충전소 등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두는 건 중요하겠죠.

 

오늘은 정책의 수혜를 받아 많이 올랐을 거라고 예상되는 수소차 관련주 66개의 종목별 수익률 순위와 전체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수소차 관련주의 주가 상승률 리스트입니다. 개별 상승률 순위에서는 친환경에너지 실비제조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두산퓨얼셀이 지난 1년간 무려 698%나 급등하며 상승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인지컨트롤스, 효성중공업, 아이에이, 동아화성, 비나텍 등도 200% 이상 상승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률 상위권 평균 수익률을 살펴보면 1위부터 17위까지의 평균 수익률이 208%나 되며 18위 부터 34위의 평균도 100%에 근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위 34개의 평균 수익률은 139%입니다.

■ 주가 상승률 하위 평균 수익률

주가 상승률 하위권의 수익률 순위 리스트입니다. 하위권이라고 해도 50%대의 종목이 많이 보이며 특히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이 거의 없는게 수소차 관련주의 특징이 되겠는데요. 특히 UCI -64%, 신도기연 -37%는 조금 아쉬운 수치입니다.

 

35위부터 50위까지 평균 수익률은 45% 이며 상승률이 가장 낮은 51위부터 66위까지 평균도 11%가 되는 등 관련주 자체가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수소차 관련주 전체 평균 수익

전세계적으로 수소경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 기대감이 그대로 반영된 듯 수소차 관련주 66개 종목 평균 수익률은 80%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수익률이 낮은 종목의 개수가 적고 종목간 편차가 심하게 나지 않는 게 장점입니다.

 

화석연료 내연기관에서 빠르게 친환경에너지 자동차로 바뀌고 있고 또 그에 따른 인프라건설도 증가하는 만큼 수소차 관련주도 전망이 좋은 산업 분야입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