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모바일게임 관련주 지난 1년간 평균주가 상승률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1. 24.

■ 언택트와 모바일게임 발전

식당, 체육관, 문화체험 등 문화생화 및 놀이를 즐길만한 업종들의 영업이 제한되고 또한 함께 모일는 것 또한 어렵게 되면서 언택트 관련 산업의 발전과 함께 모바일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전부터 게임의 중독성을 우려하여 게임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WHO 조차도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게임을 권장하면서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특히 국민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보유하면서 모바일게임은 더욱 유망하지요.

 

오늘은 모바일게임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모바일게임 관련주 시가총액 40위까지 평균 주가상승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상승률

모바일게임 관련주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0개 종목의 평균 주가 상승률은 103%로 매우 높은데요. 스포츠, 퍼즐, RPG등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넵튠의 주가는 316%의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웹젠, 썸에이지, 넥슨지티, 넷게임즈 또한 100% 이상의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며 좋은 흐름입니다.

 

주가 상승률 20위까지 평균 수익률은 60%로 게임산업의 발전과 함께 전반적으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 주가 상승률 하위 평균 상승률

주가상승률 21위 부터는 주가 상승률이 30% 아래로 내려가는데요. 특히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네스엠의 경우 주가가 -58%나 하락하고 거래중지가 되는 등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게임업체 하루엔터테인먼트의 지분 100%를 인수한 삼본전자도 -47%나 하락하며 아쉬움을 주고 있네요.

 

주가상승률 21위부터 30위까지 평균 상승률은 17.7%이며 마지막 하위 40위까지는 -9.1%입니다. 상위권과 하위권의 주가 상승률 차이가 크네요. 하지만 1년전 대비 하락한 종목이 많지않고 또 하락률도 크지 않은 편입니다.

■ 모바일게임 관련주 평균 상승률

모바일게임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40위까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주가 상승률을 알아봤는데요. 40개 종목 전체 평균 상승률은 1년 기간동안 51%로 매우 높습니다.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종목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으며 하락률 또한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에 비해 낮아 전체적으로 매우 좋은 흐름입니다.

 

언택트비대면 산업과 함께 모바일게임 산업 또한 사회적 이슈와 높은 스마트폰 보급율 그리고 재미있는 게임의 지속적인 개발로 인해 미래가 더욱 유망한 산업분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