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2월 3주차 증시 주요일정과 이슈들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2. 15.

■ 2월 3주차 증시 주요 일정 정리

금주 증시 주요 일정과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이번 주 증시 주요 일정으로는 대원제약과 푸른기술의 무상증자결의건과 씨엔플러스의 피케이풍력 회사합병건, 제이웨이의 마스크 회사분할건 정도가 있네요.

 

금주 공모주 청약종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종에 종사하는 씨이랩, 특수목적용기계 업종인 유일에너테크, 오로스테크놀로지, 인터넷 포털 전문 기업인 뷰노가 있습니다. 일정과 주간사는 위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 지난주 신고가 기록한 종목

2월 2주차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 120개 리스트입니다. 주가 상승의 신호로는 저점 돌파, 골든크로스, 거래량 폭등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신고가 돌파 또한 주가 상승의 좋은 신호중 하나입니다.

 

투자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기업인수목적회사인 스팩(SPAC)은 제외했습니다.

■ 이번주 증시 주요 이슈 정리

이번주 증시 주요 이슈는 아무래도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에 따른 관련주 투자와 미국 대규모 부양책에 따른 수혜주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종목 투자일 텐데요.

 

코팡의 뉴욕증시 상장이 공식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방, KTH, KCTC, 오텍, 다날 등 쿠팡 관련주들 또한 함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선거 공략이었던 대규모 경기부양책이 본격화됨에 따라 관련 수혜주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아직 최종 금액이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역대급 규모의 부양책을 예고한 만큼 수혜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가 급상승하면서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이로 인해 저평가 우량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ER 9배 이하, PBR 1배 이하, 지배주주 ROE 3% 이상인 종목을 저평가 우량주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