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드론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주요 소식.

by 즐거운소식 2021. 2. 25.

■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드론 산업

전 세계적으로 드론이 빠르게 미래 산업분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즐거운 레저부터 화물운송, 심지어 이동 수단으로까지 응용분야가 확산되면서 드론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운송 및 택배서비스 분야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최근 국토부에서 드론을 이용한 화물배송용 드론 사업등록증을 발급해 이슈가 되고 있죠.

 

오늘은 드론 관련주의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그리고 드론분야의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드론 관련 주요 소식들

최근 국토부에서는 부두에서 인근한 선박까지 드론을 이용해 물품을 나르는 화물배송용 드론에 대해 사업등록증을 발급했는데요. 이를 기점으로 앞으로 드론을 이용한 운송과 택배서비스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호주 등에서는 드론을 이용해서 의료기기나 약품을 배달하고 있고 세계 주요국에서도 상용화를 위해 테스트 진행중이죠. 또한 드론택시 분야도 빠르게 커지고 있는데요. 여의도에서 인천공항까지 드론택시로 이동한다는 뉴스가 나온바 있죠.

 

이 외에도 미세먼지, 환경, 교통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이 활요되고 있으며 농촌에서도 전문가 양성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 드론관련주 평균 주가 수익률

드론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및 평균 주가 수익률 리스트입니다. 우주항공주 및 드론 관련주로 분류되며 무인기 이동형 지상체 관련 산업을 영위 중인 쎄트렉아이가 150%나 급상승 하며 주가 상승률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미국 오버에어와 개인용 비행체 버터플라이를 공동 개발중인 한화시스템이 121%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온테크, 베셀, 제이씨현시스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1년간 50% 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드론 관련주의 경우 상위 11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이 65%인데 반해 하위 종목의 평균은 16%로 편차가 심한 평이며 전체 평균 주가 수익률은 36%로 시장의 관심과 미래성 대비 수익률이 그리 높지 못한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드론택배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좋은 흐름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