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포스코 주식시세 분기별 상승률과 주가 추세 분석.

by 즐거운소식 2021. 3. 3.

■ 포스코 전기차와 풍력발전 관련주

세계적인 철강기업인 포스코는 최근 전기차, 풍력발전,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전기차 분야에서는 계열사인 포스코강판이 전기차 배터리팩 커버인 ALCOSTA를 개발했고 풍력발전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해상풍력발전단지 혼시프로젝트에 철강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와 수소사업 협력MOU를 체결하고 있어 수소관련주로도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포스코 주식시세 관련 분기별 주가 상승률과 경향을 알아보고 최근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수동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포스코 5년간 분기별 주가 추세

포스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을 비교한 리스트입니다. 분기별로 주가의 흐름을 보았을 때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의 흐름이 전반적으로 좋은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2분기가 다른 분기에 비해 주가 상승률에서 좋지 않네요.

 

분기별 평균 상승률로 비교해보면 1분기 3.5%, 2분기 0.4%, 3분기 3.4%, 4분기 8.4%로 4분기가 가장 좋은 경향을 보입니다.

참고로 반기별로 주가 상승률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상반기 주가 평균 상승률이 1.9%인데 비해 하반기의 평균상승률은 13.4%로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의 상승률이 좋은 모습입니다. 물론 작년 하반기 주가 급등의 영향이 크지요.

■ 포스코 주가 추세 분석

포스코 주식시세는 작년 하반기 이후 급상승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 연초 과매수구간에 진입하면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단기지수이동 평균선의 빠르게 회복하면서 장기기준 기준선을 돌파하는 모습이며 주가 상승구간 거래량의 증가로 OBV도 좋은 흐름입니다.

 

또한 아직까진 과매수구간 진입까지 여유가 충분하여 한동안은 좋은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투자자가 다시 돌아온 것도 좋은 모습입니다.

■ 투자자별 순매수량과 주가흐름

포스코의 최근 주식시세는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인데요. 연초 기관투자자들이 빠지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었으나 2월 이후 외국인이 들어오면서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2월 말부터는 기관투자자들이 다시 돌아오면서 주가도 탄력을 받는 모습인데요. 최근 전반적인 주식시장이 개인투자자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데 비해 포스코는 기관과 외국인 투자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