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이야기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점수로 보는 나의 상태와 해소법.

by 즐거운소식 2021. 3. 3.

■ 나의 스트레스 점수는 어느 정도

빠르게 발전하면서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은데요. 적당한 스트레스는 오히려 일을 성취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모르고 방치했다가는 큰 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을 통해 나의 스트레스 점수를 알아보고 점수별 나의 상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스트레스를 진단하기 위한 25가지 문항입니다. 각 문항당 나의 상태와 같다고 하면 1점, 아니다라고 생각되면 0점을 주신 후 전체 점수를 합산한 값이 나의 스트레스 점수입니다.

 

문제 유형은 나의 성향과 최근 바뀐 생활 패턴들을 물어보는게 많은데요. 얼마나 일에 치여 사는지, 마음에 여유가 있는지, 일반적인 몸상태에서 바뀐게 없는지 등에 대한 질문들이니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 테스트 점수별 나의 상태

테스트를 완료했다면 점수별로 나의 상태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점수가 4점 이하라면 현재 나의 상태는 스트레스나 질병에 시달릴 가능성이 아주 좋은 건강한 상태입니다.

 

5점에서 13점 사이라면 현재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놓여있는 상태인데요.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악화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관리와 상당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14점 이상이라면 나의 상태가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경향이 있으며 주변 환경 또한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악화될 위험이 높으니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도록 관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법과 나만의 방법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일반적인 방법은 음식과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이 있는데요.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으로는 초콜릿, 베리류의 과일, 연어 등이 있으며 운동으로는 가볍게 땀을 흘릴 수 있는 달리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도 중요한데요. 문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잠도 안 온다는 게 문제죠.

 

이외에도 이전에 포스팅한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쉬운 방법 6가지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아래 방법은 제가 평소에 스트레스받을 때 해소하기 위해 간단하면서 독특한 방법들을 정리한 겁니다.

 

스트레스 푸는 나만의 쉬운 방법 6가지.

■ 현대인과 스트레스는 동반자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동반자와 같은 관계인데요. 너무나 빠른 기술발전과 정보량 그에 따른 무한 경쟁으로 인해 우리의 뇌는 혹사만 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