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잠 안올 때 2분 만에 잠드는 법(영화 엔딩 크레딧과 지브리스튜디오 음악)

by 즐거운소식 2021. 3. 18.

■ 잠이 진짜로 오지 않을 때 방법

이상하리만치 피곤은 한데 잠은 오지 않고 또 많이 알려져있는 빗소리나 귀뚜라미 소리 그리고 잠 잘 오는 음악들을 들어봐도 도무지 잠이 오지 않을 때 2분 만에 잠드는 저만의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술 한잔 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저는 영화 엔딩 크레딧과 지브리스튜디오 음악을 즐겨 애용합니다. 그냥 가버리죠.

■ 꾸벅꾸벅 영화 엔딩 크레딧

일반적으로 잠이 온다는 영화도 막상 보고 있으면 잠이 오지 않는데요. 어떤 장르의 영화라도 엔딩 크레딧 만큼 강력한 수면제는 없는 것 같아요.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로 구성되어있는 영화 엔딩 크레딧은 최면을 거는 듯한 일정한 속도와 반복적이고 은은한 배경음악으로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으며 그냥 곯아떨어지죠.

■ 잠의 멜로디 지브리스튜디오 음악

지브리스튜디오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센과 치히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토토로 등 주옥같은 명작 애니메이션을 만든 제작사에요.

 

지브리스튜디오 음악의 특징은 굉장히 서정적이면서 잔잔한 멜로디에 어디선가 한번은 들어본 듯한 멜로디로 인해 듣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꿈과 환상의 나라로 인도하지요.

 

대표적으로 잠이 잘 오는 곡으로는 Kaze No Densetsu, Kazeni Naru, Arrietty's Song, My Neighbor Totoro, When I Remember this life, Message by Rouge 등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 그 외 잠 잘오는 소리와 영화

이 외에도 잠이 잘오는 은은한 소리들이 많은 데요. 모닥불소리, 파도소리, 개울소리 등이 잠이 드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소리들 입니다. 빗소리나 귀뚜라미 소리가 별로 효과가 없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고전 영화들도 도움이 되는데요. 1970년대 상영한 옛날 옛적 서부에서, 고전 장편영화 반지의 제왕, 1982년 블레이드 러너 등도 수면효과가 뛰어난 영화들이에요.

 

지금도 잠이 오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무 영화나 하나 틀어서 엔딩 크레딧에 몸을 맡겨보세요. 아니면 지금 이글을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