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희토류 관련주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

by 즐거운소식 2021. 3. 15.

■ 희토류 뜻과 관련 주요 이슈

희토류(Rare Earth Elements)란 영어뜻 그대로 희귀한 자원을 의미하는데요. 란타넘, 스칸듐, 이트륨의 원소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희토류는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전기적 특성이 좋으며 자성적, 발광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반도체, 전기차, 발전, 영구자석 등에 많이 이용되어 매우 가치가 높은데요.

 

매장량 중국과 미국이 가장 많으며 최근에는 북한에도 많은 매장량이 있을거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희토류 관련 시장의 주요 이슈와 관련주의 주가 상승률 순위 및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희토류 관련 시장 주요 이슈

최근 들어 세계 경기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에 원자재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석유, 광물, 금속과 함께 희토류의 가격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더해 희토류는 그 유용성과 희귀성에 의해 국가간 분쟁시 수출 제한 조치 등의 협상 카드로도 많이 이용되는데요. 특히 세계 생산량의 70% 정도를 독점하고 있는 중국이 반도체와 전자장비를 많이 생산하는 일본과 미국과의 무역 분쟁시 자주 애용하는 카드입니다.

 

미국, 일본, 인도, 호주의 중국 견제 연대인 쿼드에서 4개국 정상이 화상회의를 통해 희토류의 안정적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 함과 동시에 미중 무역갈등이 심화되면서 희토류 관련주에 대핸 시장의 관심이 급증 하고 있습니다.

■ 희토류 관련주 주가 수익률 순위

희토류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주가 수익률 리스트입니다. 희토류 금속계 네오디움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노바텍이 575%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이엠네트웍스가 416%로 2위를 보여주고 있네요.

 

희토류 하면 항상 따라나오는 유니온과 유니온머티리얼도 306%, 187%로 매우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니온은 희토류 대체 자석으로 평가 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희토류 관련주 평균 수익률도 어마어마한데요. 13종목 평균이 무려 189%로 최근에 분석한 관련주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