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서버용 d램 관련주 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주요 소식.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3. 17.

■ 차량반도체이어 서버D램도 부족

최근 미국이 차량용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공격적으로 반도체를 매수하면서 차량용반도체 관련주가 급상승했는데요. 반도체 품귀현상이 서버용 d램분야로 확산되면서 서버용 d램 가격이 상승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버용 d램 관련 주요 소식과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작년 이맘때가 주가가 급락하던 시기라 평균 수익률은 참고만 하세요.

■ 서버 d램 관련 주요 소식

최근 서버용 d램의 가격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벌써부터 올해 d램 가격이 최대 20%까지 상승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돌아왔다고 전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작년 하반기 서버용 d램 재고가 늘면서 PC나 스마트폰용의 D램으로 생산라인을 변경하면서 올해 공급이 딸리는 부분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이 미국내 데이터센터 2개를 추가로 구축할 것으로 알려주고 있으며 아마존도 프랑스에 데이터센터를 추가할 계획이어서 향후 서버용 d램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서버용 d램 관련주 상승률 순위

d램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 리스트입니다. 반도체 생산장비 관련 사업을 영위 중인 제우스가 266% 상승하며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이며 반도체 소자 박막 재료 전문업체인 디엔에프가 255%나 상승하며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반도체 PCB사업을 영위중인 심텍 또한 197%나 상승하며 200%에 근접하며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 외에도 한솔케미칼, 유진테크, SK머티리얼즈 등도 100% 이상 상승하며 상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절대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80% 정도의 상승률을 보여주네요.

 

서버용 d램 관련주 전체 평균 수익률은 158%로 매우 높은 수준이지만 1년전 기준 당시 펜데믹으로 주가가 급락하던 시기라 전체적으로 평균 상승률이 높게 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