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메타버스 관련주 1분기 주가 수익률 순위.

by 즐거운소식 2021. 3. 11.

■ 메타버스란.

최근 미국 로블록스가 뉴욕 증시에서 50% 넘게 폭등하며 메타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란 가공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예전에는 가상현실이라고 표현했는데 그 의미가 확대되면서 현실과 3차원 가상공간을 융합한 의미로 메타버스라고 표현하며 가상현실과 웹, 인터넷이 서로 융합한 형태로 이해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시장의 주요 소식과 관련주의 지난 1분기 주가 수익률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버스관련 시장 주요 소식

메타버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로블록스의 경우 미국아이들의 놀이터로 불리며 16세 미만 아이의 55%가 로블록스에 가입해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레고 모양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세계에서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아이의 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입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들이 VR을 이용하여 메타버스 형태로 만들어 지고 있는데요. 지니뮤직의 경우 앨범을 메타버스 콘서트 형태로 360도 전방향을 1인칭 시점으로 이용할 수 있게했으며, 서울시도 3D아바타를 이용한 버추얼 서울 플레이그라운드를 선보였습니다.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들이 메타버스 형태로 제작되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 수익률 순위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지난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입니다. 메타버스 VR용 OLED의 웨이퍼 증착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선익시스템이 1분기간 주가가 무려 120%나 급등하며 주가 상승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가상현실 스포츠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한빛소프트가 57%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엠게임, 지니뮤직, 칩스앤미디어,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1분기 동안 30% 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인데요. 메타버스 관련주 13종목 전체 1분기 평균 수익률이 30%로 왠만히 수익률 좋은 관련주 1년 평균과 맞먹는 수준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게임시장이 더이상 주어진 캐릭터와 스토리만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나의 아바타를 이용해 실제 생활처럼 바뀌어 가고 있는데요. VR기술과 모션캡쳐 그리고 방대한 서버를 이용한 메타버스 서비스가 빠르게 우리의 삶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