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ess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과 주요 이슈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3. 16.

■ ess전략저장장치 산업이란.

ESS(Energy Storage System)은 에너지저장시스템을 의미하는데요. 태양광, 풍력발전과 같은 신재생에너지의 경우 항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에너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ess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전 세계적인 신환경에너지 사업에 대한 투자와 함께 ess관련 산업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ess산업 분야의 주요 이슈와 관련주들의 1년 평균 수익률과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ess산업관련 주요 이슈.

테슬라하면 전기차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태양광에너지사업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최근 ess수요가 폭발하면서 가격 인상과 함께 자사의 태양광패널을 구매시에만 ess를 공급하는 등 ess의 인기를 이용하여 판매가 주춤한 패널을 함께 판매하고 있을 만큼 ess가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 택사스에서 기록적인 한파와 함께 블랙아웃이 발생하면서 피해가 컸는데요. ess를 설치한 주택만 환하게 불이 켜져있던 동영상이 화재가 되면서 미국증시에서 ess와 연료전지 주가가 크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노후된 정부청사나 신축 아파트의 경우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ess장치를 적극 도입하는 한편 전기차에서도 전력저장장치를 탑재해 움직이는 에너지저장장치로 이용하려는 움직임 또한 활발합니다.

■ ess 관련주 1년 평균주가 수익률.

ess 관련주 1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리스트입니다. ess전력저장장치가 풍력발전과 태양광 에너지 저장에 사용하다보니 관련 종목이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주가 상승률에서는 ess시스템 공급과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중인 효성중공입이 450%로 가장 높으며 태양광 관련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ess설치사업을 영위하는 신성이엔지도 361%로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상아프론테크도 300% 이상 상승하며 주가 수익률이 매우 좋았습니다.

 

ess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은 138%로 작년 3월달 펜데믹 여파로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한 후 상승한 부분이 있어 수익률이 좀 높게 나온 느낌이 드네요. 그런걸 감안해도 정말 많이 올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