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조선업 관련주 수주 소식과 최근 주가 상승률 순위.

by 즐거운소식 2021. 3. 23.

■ 돌아온 조선업 수주에 시장관심

지난 몇 년간 줄어드는 수주와 함께 조선산업 분야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 대형 수주 소식들이 속속 전해지면서 조선업이 다시금 호황을 맞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조선 수주만 100척을 돌파하는 등 조선업을 기대하게 하는 소식들이 많이 전해지는데요. 벌써부터 올해 수주 목표는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오늘은 K조선의 수주 소식과 최근 1개월간 조선업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조선업 수주 주요 소식

금일 기준 국내 조선사들이 수주한 선박은 촉 101척에 달하는데요. 지난해 총 수주량 194척의 절반 이상을 달성했는데요. 특히 K조선 3총사로 불리는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의 수주가 호조를 보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 조선 1위를 차지할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선 3사의 수주량이 91척이나 되며 좋은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세계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수주량이 크게 증가한 부분과 함께 카타르 국영 석유회사의 대규모 LNG선 발주로 인한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조선업 관련주 최근 주가 상승률

조선업 관련주 최근 한달간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조선, 선박부품, 선박평형수 관련 종목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아직 해외 수주에 대한 영향이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점과 최근 주식시장이 하락세인 부분이 있어 주가 상승률 자체는 높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미 올해 목표의 30% 수준을 수주한 현대미포조선이 15%로 좋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는 가운데 대형선박 엔진의 부품인 실린더라이너를 생산하는 케이프와 한국조선해양도 10% 가까이 상승하며 좋은 흐름입니다. STX중공업의 경우 선박보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의 물절분할 소식에 급상승한 경우네요.

 

아직까지 해외 선박 수주가 주가에 녹아들지 않아 저평가된 부분이 많은 조선업 관련주지만 하반기 실적에서는 기대해 볼만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