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부광약품 주가 코로나치료제 시장 규모 소식과 외국인 유입에 상승 전환.

by 즐거운소식 2021. 3. 23.

■ 부광약품 주가 상승 주요 소식

부광약품은 의약품과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제약회사로 약품 외에 건강기능식품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치료제 시장 규모가 구체화 되면서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는 부광약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부광약품은 덱사메타손 관련주로도 유명하죠.

 

■ 부광약품 주가 추세와 수익률

부광약품의 분기 주가 추세는 연초의 다소 긴 하락기간을 거쳐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기관투자자들이 빠지면서 다소 주춤했던 주가가 외국인이 돌아오면서 살아나는 모습이네요.

 

주가 상대 수익률 측면에서는 코스피 대비 -19%, 동종업종 대비는 7% 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승 반전하는 모습을 보이는 부분은 긍정적입니다.

■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인 지분율

부광약품의 경우 개인 투자자들의 누적순매매량이 꾸준히 상승하며 동학개미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종목인데요. 외국인 투자자들의 횡보세와 특히 기관투자자들이 빠르게 빠져나가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기관 매물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는 동시에 외국인 지분율이 빠르게 상승하며 향후 주가 전망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부광약품 주요 소식

최근 코로나 치료제 시장의 구체적인 규모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의 관심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제약바이오업체와 미국간 코로나 치료제 계약규모가 5조8천억원에 이른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여기에 유럽 등 다른 국가들이 추가 된다면 그 규모가 엄청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코로나 치료제 시장규모 소식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2상 시험을 진행중인 부광약품 또한 많은 관심받고 있습니다. 또한 급격히 커지고 있는 온라인판매시장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유통팀을 신설해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덱시드정의 수출국가 중 나이지리아가 제외되어 계약금액이 줄어든 부분을 늦게 공시에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되어 시장에 부정적인 신호를 줄 수도 있었지만 벌점 2점의 경미한 위반이나 과실로 분류되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