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현대로템 주가 정부철도투자와 수소사업 외국인유입에 상승세 타나.

by 즐거운소식 2021. 3. 25.

■ 현대로템 주가 상승 주요 소식

현대로템은 철도사업과 방산사업 그리고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수소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수소관련주, 그린뉴딜 수혜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20조 규모의 우크라이나 고속철도 사업참여, 정부 70조 규모 철도사업투자, 수소리포머, 자율주행, 수소충전소 사업 등으로 인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로템의 주가를 전망할 주요 소식과 함께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순매수 동향 그리고 외국인 지분율 변화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현대로템 주가 추세와 수익률

현대로템의 분기간 주가 추세는 연초 강한 상승세를 타며 선전하였으나 코스피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하지만 외국인 투자자들의 꾸준한 유입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하락장임을 감안했을 때 잘 방어하는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 측면에서는 코스피 대비 14%, 동종업종 대비 3.3% 이상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어 나름 선전하는 모습이네요.

■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인 지분율

현대로템의 경우 꾸준히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에 오르며 외국인 지분율이 빠르게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반대로 개인투자자들의 순매매량이 빠르게 빠지고 있고 기관은 횡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트렌드는 외국인과 기관이 주가를 방어하다 개인투자자들이 붙으면 가파르게 상승하는 경향이 강한데요. 하락장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유입으로 주가가 잘 방어되고 있어 이후 개인투자자들이 붙는다면 주가 또한 긍정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현대로템 주요 소식

최근 현대로템 주가를 전망할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대로템 관련해서는 좋은 소재들이 많은데요. 오는 2025년까지 70조원 이상 철도사업에 투자한다는 정부발표에 현대로템이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조원 규모의 우크라이나 고속철도 사업에 현대코포레이션과 현대로템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수소리포머와 수소충전소 설비공급 사업과 함께 미래 성장 동력인 자율주행과 로봇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적 측면에서도 3년만에 흑자전환으로 인해 실적 기대감이 높아짐과 동시에 올해 철도부분 실적개선이 전망되는 만큼 향후 주가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참고로 수소리포머는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