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곡물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3. 25.

■ 국제 곡물가격 급등속 관련주 관심

기후 급변과 코로나 여파로 작황에 타격을 받음과 동시에 자국의 식량 확보를 위해 수출제한 조치를 취하게 되면서 국제 곡물가격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유가와 원자재 가격까지 상승을 보이면서 곡물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제 곡물 가격동향과 곡물관련주 1년간 평균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국제 곡물가격 가격 동향

펜데믹 이후 코로나 확산과 기후 변화로 인한 작황 문제로 지난 8월부터 국제 곡물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밀, 옥수수, 대두 할 것 없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올 초 들어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간 곡물 가격은 국제유가와 원자재 등 농경을 위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 곡물 관련주 주가 상승률 상위 종목

스마트팜, 비료, 사료 종목으로 구성된 곡물 관련주 주가 상승률 상위 리스트입니다. 사료 및 배합사료 등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 6월에 재생장한 이후 짧은 기간동안 772% 급등하며 상승률에서 전체 1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위로는 천연물식물공장 구축사업을 영위하는 우리바이오가 729%로 이지바이오와 함께 700%대의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그린플러스, 미래생명자원, 케이씨피드, 팜스토리 등 많은 종목의 주가 상승률 200%를 상외하며 상위 9종목의 평균 수익률이 무려 275%나 됩니다.

■ 곡물 관련주 1년 평균 주가 수익률

곡물 관련주 36종목의 1년 평균 주가 수익률은 143%로 작년 3월 펜데믹으로 인한 주가 급락을 감안하더라도 높은 수준인데요.

 

100%이상 상승한 종목이 21종목이나 되며 200%이상 상승한 종목도 10종목이나 되는 등 국제 곡물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많은 수혜를 받았습니다.

 

올해 들어 잠시 주춤하던 국제 곡물가격이 원자재 가격 상승과 원화가치 하락 등으로 인해 다시금 상승하는 경향을 보이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