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기관 매수상위주 1분기 순위와 상승률 비교.

by 즐거운소식 2021. 3. 31.

■ 기관 매수 상위주 1분기 순위

올해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는 작년 하반기 강한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은 1분기간 기관 매수 상위 종목 50위까지의 순위를 알아보고 매수금액이 가장 높은 20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 기관 매수 상위주 50위

1분기간 기관 매수 상위주 50까지의 종목 리스트입니다.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매수 상위 종목의 산업 분야로는 원유나 원유선물주와 철강, 아연 등 원자재와 소재 관련주에 대한 매수가 많았는데요.

 

이 외에도 화학과 친환경재생에너지, 여행 관련주 등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종목을 보면 기관에서는 침체된 세계 경기가 살아나면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큰폭의 하락세를 보인 여행항공 관련주가 다시 살아날 것으로 전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 기관 매수 상위주 주가 상승률

기관 매수 상위종목 20위까지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입니다. 20%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으니 보시기 편하실 거예요.

 

20종목의 1분기 평균 수익률은 17.5%로 주식시장이 하락세임을 감안했을 때 좋은 편이며 특히 두산인프라코어, 빅히트, 포스코케미칼 등이 40%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며 하락 종목이 2종목 뿐인 점이 눈에 띄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