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hmm 주가 실적기대감과 외국인 투자로 상승세.

by 즐거운소식 2021. 3. 31.

■ HMM 실적기대감에 주가 연일상승

1분기 들어 HMM의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 중인데요. HMM은 컨테이너, 벌크화물 등 종합 해운 물류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대비 북미와 유럽 노선 운임이 대폭적으로 상승하면서 실적기대감이 반영되며 지속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에 힘입어 주가 또한 2013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순항중이며 증권사도 빠르게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중입니다. 높은 운임과 늘어나는 해상 물류로 인해 올해 HMM의 실적은 눈에 띄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네요.

■ HMM 주가 추세와 수익률

HMM의 분기간 주가 추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조정에 들어가면서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HMM은 높은 실적 기대감과 외국인의 꾸준한 유입으로 높은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가 상대 수익률 측면에서 코스피 대비 64.5%, 동종 운송 업종대비 44%의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며 최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인 지분율

HMM의 경우 외국인 투자자들의 꾸준한 투자로 인해 지분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개인 투자자들도 2월 이후 빠르게 빠지는 모습에서 최근 점진적으로 다시 유입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에 반해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점진적으로 빠지는 모양세인데요. 분기 실적 발표가 멀지 않은 만큼 시장의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이 발표되고 여기에 기관투자자까지 돌아 온다면 주가는 더욱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이네요.

■ HMM 주요 소식

hmm은 올해 들어 꾸준히 주간 주가상승률, 외국인 순매수 순위 상위권에 오르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작년 동기간 대비 높아진 운임과 증가하는 물류 수요로 인한 실적기대치 때문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hmm의 실적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2.5% 증가하고 영업이익도 8,800억원 정도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수에즈운하 사태로 인해 물류가 마비되면서 물류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늘어나는 수요와 함께 hmm의 공격적인 투자 소식도 매우 긍정적인데요. 컨테이너 확보에 1,137억 유조선 용선에 2,433억원을 투자하는 등 총 3,500억원의 투자 소식도 실적 상승을 기대하게 합니다. 현재 물류공급 자체가 부족한 상황이라 올 상반기 운송물류관련주들의 실적 개선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