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순위와 상승률 비교.

by 즐거운소식 2021. 3. 28.

■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시작한 주식시장도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는 작년 하반기 강한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은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 100까지의 순위를 알아보고 순매수금액이 가장 높은 15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순매수 상위종목 100위까지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00까지의 종목 리스트입니다.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순매수 금액 1위 종목은 원자재, 철강, 전기차, 수소 관련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POSCO이며 2위는 SK텔레콤입니다.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등 금융권 종목이 상위에 많이 포진해 있는게 눈에 띄네요. 그럼 상위 종목의 주가 상승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순매수 상위종목 주가 상승률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5위까지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 입니다. 20%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으니 보시기 편하실 거에요.

 

15종목의 1분기 평균 수익률은 13.8%로 주식시장이 하락세임을 감안했을 때 좋은 편이며 특히 HMM의 98.7% 수익률은 매우 높네요.

■ (참고)외국인 순매도 상위종목

마지막으로 1분기간 외국인 순매도 상위종목 50위까지 리스트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순매도 상위종목도 수익률을 정리해 보려고 했으나 일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는 여기까지만 할게요.

 

다음 번에는 좀더 많은 데이터를 분석해서 공유드릴게요. 오늘도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