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4차 산업혁명 관련주관련주 주가 1년 평균 수익률과 순위.

by 즐거운소식 2021. 4. 8.

■ 빠르게 진행되는 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이란 디지털, 바이오 , 인터넷,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시스템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분야로 스마트팩토리가 있습니다. 인간이 하기 어려운 일을 빠르게 대신 처리하는 자동화와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인간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한편 인간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분야이기도 하죠. 오늘은 4차산업혁명의 주요 산업분야와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4차산업혁명 주요 산업분야

그럼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사업분야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로봇, 자율주행차, 자율드론, 가상현실 등이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요 산업분야인데요.

 

이들 기술이 융합하여 만들어지는 공장이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스마트팩토리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팜도 부상하고 있죠.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자동화와 자율주행 등도 급격하게 기술이 발전하고 있죠.

■ 4차산업혁명 주가 상승률 상위

4차 산업혁명 관련주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상위 종목 평균 수익률입니다. 주가 상승률에서는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창업과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대감을 받고 있는 우리기술투자가 473%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가운데 창업과 투자산업을 영위하는 TS, DSC,SBI인베스트먼트 들이 200% 이상의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차산업분야 보다는 4차산업을 통한 창업과 투자에 집중하는 분야의 주가 수익률이 좋은 편이네요.  그 뒤로 인공지능과 로봇 분야, 자동화 등의 기술을 개발중인 LG전자, 로보스타, 큐렉소 등도 좋은 흐름입니다. 상위 12종목의 평균 수익률이 무려 147%나 되네요.

■ 4차산업혁명 평균 주가 수익률

4차 산업혁명 관련주 주가 상승률 하위 종목과 전체 평균 수익률입니다. 1년전부터 주식시장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관련 종목도 전반적으로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위권이라고 해도 일부 마이너스종목을 제외하고는 평균적으로 40%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45종목 평균 수익률도 74%로 4차 산업혁명 관련주들의 경우 전반적으로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은 모습입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변화는 더욱 가속화될 예정이며 이로 초기 투자비용은 올라가더라도 인건비, 유지비 등 비용의 감소로 기업들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