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알체라 주가 제페토 인기와 매도량 감소에 상승세 가나.

by 즐거운소식 2021. 4. 9.

■ 인공지능과 생체인식주 알체라

알체라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제품 종류는 AI학습데이터제작, 얼굴인식AI, 이상상황감지 AI 분야로 구분됩니다. 알체라는 공모주 청약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인데요. 따상으로도 유명한 종목이죠.

 

참고로 따상뜻은 공모가의 두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후 상한가까지 주가가 사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알체라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상대수익률 그리고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과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알체라 주가 흐름과 수익률

알체라의 경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으로 상장시 따상을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했으나 이후 빠르게 조정 국면으로 진입하여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다 지금은 어느 정도 주가가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인데요.

 

근래 큰폭의 조정으로 인해 주가 상대수익률에서 코스닥 대비 -2.1%, 동종업종대비 -13.4%로 좋지는 않지만 신규상장주 특성으로 인해 초기 가격을 잡아가는 현상으로 본다면 무난한 수준입니다. 초반에 너무 급등한 여파가 좀 오래가는 모습이네요.

■ 알체라 투자자별 순매매량 동향

알체라의 분기간 투자자별 순매매거래량 동향입니다. 코스닥 신규상장주 답게 거래량의 대부분은 개인투자자들이며 초반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좀 붙는 모습이었으나 이내 빠져버린후 거래량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상장이후 기관이 매도세로 돌아서 버린 부분때문에 주가를 형성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네요. 그래도 개인투자자들의 유입은 꾸준하며 기관이나 외국인의 매도량이 거의 빠져버린 모습으로 매수세만 조금 붙으면 상승 전환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알체라 최근 주요 소식

알체라는 이상상황 감지와 얼굴인식 AI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 기술력의 적용분야 또한 무궁무진하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알체라와 스노우의 AI전문 합작사 플레이스A를 통해 네이버 제페토에 실시간 인식기술을 탑재한 부분을 매우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네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얼굴인식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분이 고무적인데요. 교통, 식당, 금융결제 및 출입 보안까지 그 영역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고 이에 이 부분에서 높은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인공지능 기술의 상용화가 잇따라 성공하고 있고 이로 인해 미래 성장산업으로 각광받는 인공지능부분에 대한 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부분도 향후 알체라 주가를 전망하는데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