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주택공급과 안전정검 강화에 지속 오름세.

by 즐거운소식 2021. 4. 22.

■ 주택공급확대 현대엘리베이 수혜

현대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주차 승강장 스크린도어와 물류자동화설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택과 건설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인데요.

 

최근 정부의 주택공급확대 정책과 재건축 이슈 그리고 노후주택 엘리베이터 안전점검 강화 등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점진적이지만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엘리베이터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 정리한 내용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현대엘리베이터 분기간 주가 흐름

현대엘리베이터의 분기간 주가 흐름입니다. 계속해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한방에 팍 상승하는 모습은 아니지만 지속적이면서 점직전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 대비 0.7%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동종 업종이 급등하면서 동종업종대비는 -4.4%입니다. 그래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라 조만간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현대엘리베이터는 주식시장에는 현대엘리베이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사명을 변경했다고는 하나 홈페이지에는 원래 명칭이라서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네요.

■ 현대엘리베이 투자자별 매매 동향

현대엘리베이터의 동기간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기관의 투자 또한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은 빠지는 모습이네요.

 

안정적인 외국인 투자 속에 가는 기관투자 정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인데요. 위 그래프를 참고해 보면 기관의 누적그래프와 주가 그래프가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이는걸 알 수 있습니다.

■ 현대엘리베이터 최근 주요 소식

최근 몇년간 아파트 분양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통상 분양과 엘리베이터 수주간 1년 정도의 간격이 있는 만큼 지난해 분양건이 올해 반영되어 실적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전국 민영아파트 분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2018년도 23만 가구였던 분양수가 올해는 39만 가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노후 아파트 승강기의 안전검사 강화 소식 또한 긍정적인대요. 15년 이상 노후 승강기가 25만여대에 달하고 있고 안전검사 강화로 본격적으로 검사가 시작되면 엘리베이터 교체 또한 증가하게되어 그 만큼 실적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3기 신도시 6만가구 분양에 서울 등 노후주택 재건축 사업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정부의 주택공급확대 정책의 수혜로 인해 향후 주가 또한 기대가되는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