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희토류 대장주 주요 소식과 상승률 순위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4. 21.

■ 반도체 공급대란과 희토류

최근 반도체 수요급증과 함께 공급 이슈까지 발생하면서 반도체가 그야말로 금도체인데요. 이로인해 반도채 소재까지 귀한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희토류는 매장지역이 한정적이면서 필수적인 소재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희토류(Rare Earth Elements)란 영어뜻 그대로 희귀한 자원을 의미하는데요. 란타넘, 스칸듐, 이트륨의 원소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희토류는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전기적 특성이 좋으며 자성적, 발광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반도체, 전기차, 발전, 영구자석 등에 많이 이용되어 현대 산업에서는 필수적인 원자재죠.

■ 희토류 공급 관련 주요 소식

최근 들어 세계 경기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에 원자재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석유, 광물, 금속과 함께 희토류의 가격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에 중국이 환경오염 우려를 이유로 희료류 생산지인 간저우시의 생산을 일부 중단하면서 시장이 요동치고 있는데요. 중국이 환경문제에 소극적이었던 만큼 희토류 생산량을 조절하여 무기화하고 있다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이로 인해 희토류 공급부족과 가격 상승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다시 반도체 공급 문제와 가격상승을 초래할 것으로 분석 됩니다. 위 그래프만 봐도 작년 하반기 부터 가격 상승세가 어마어마합니다.

■ 희토류 대장주 상승 순위와 소식

희토류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주가 수익률 리스트입니다. 희토류 금속계 네오디움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노바텍이 575%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대표적인 희토류 관련 대장주로 불리는 유니온이 306%, 미국 로즈먼트 광산 지분을 보유중인 LG상사도 255%로 좋은 흐름이네요.

 

대장주 중요 소식으로는 노바텍은 응용자석기술을 이용해 기존 스마트기기에서 자동차전장 부품인 모터위치센서 차폐자석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유니온은 희토류 공급이나 가격 이슈만 터지면 주가가 급등하고 있죠.

 

LG상사는 지주회사 인적분할로 인해 LX홀딩스 산하로 들어가게 되면서 사업확대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되면서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빠르게 순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