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대한제강 주가 글로벌 경기회복과 철강주 관심에 지속 상승세.

by 즐거운소식 2021. 5. 6.

■ 경기회복과 함께 뜨거운 대한제강

대한제강은 철스크랩을 원재료로 하여 질릿을 생산하는 제강사업과 철근생산하는 압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국내 아파트 분양 증가의 흐름을 타고 철강주가 급등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대한제강의 최근 분기간 주가추세와 투자자별 매매동향 그리고 대한제강의 최근 주요소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대한제강 주가 추세와 수익률

대한제강 주가는 분기간 원자재와 철강에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에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주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 대비 52.8%, 동종업종 대비 13.9%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동종업종인 철강과 금속 업종이 전반적으로 주가 수익률이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대한제강 투자자별 매매동향

대한제강의 분기간 투자자별 순매매동향입니다. 대한제강의 경우 기관, 외국인, 개인투자자 구분 없이 업치락뒤치락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다만 높은 지분율을 보여주던 외국인 투자자 쪽에서 상대적으로 매매량이 하락하는 동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반해 기관은 강세내요.

■ 대한제강 최근 주요 소식

글로벌 경기회복이 뚜렸해지면서 원자재 및 철강관련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철강주들의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거기에 정부가 주택 공급확대 정책을 펴고 있어 국내 철근 수요가 작년대비 약 5~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중국의 감산정책도 호재인데요. 중국 철강기업 중 일곱곳의 생산량을 상반기 50%, 하반기 30% 줄이겠다고 발표하면서 가격상승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조달청과 매출액에 20%에 해당하는 2,260억 규모의  철근코크리트용 봉강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올해 실적또한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