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배당수익률 상위주 조회하는 2가지 간단한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1. 6. 3.

■ 배당수익률 상위주 간단 검색방법

배당은 기업이 연간 혹은 반기간 벌어들인 이익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돌려주는걸 의미하며 배당수익률은 1주당 배당금을 현재 주가로 나눈 값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의 경우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외에도 배당을 통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고 또 기업의 성장성을 판단하는데도 많이 사용되고 있죠.

 

오늘은 배당수익률 상위주를 조회하는 2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krx한국거래소 배당수익률 조회

먼저 krx한국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고 hts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먼저 한국거래소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좌측 주식란 하위 세부안내에서 배당수익률(개별종목)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결과차트에서 해당탭을 클릭하면 배당수익률 상위주 순위별로 정렬이 되니 참고요.

■ hts 배당수익률 조회

hts시스템을 이용해서도 쉽게 검색이 가능한데요. 먼저 메뉴에 있는 종목검색을 선택해서 전략작성 기능을 오픈합니다.

이후 대상지정에 있는 시장구분과 제외종목을 설정하고, 재무분석탭 하위 성장성에서 배당수익률을 선택해 추가하면 간단하게 조회됩니다.(크레온기준)

 

이때 배당수익률의 상세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에 있는 필터를 클릭해 배당수익률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 외에도 블로그에 다양한 기준으로 종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기간설정 검색하는 방법 2가지.

■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검색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오늘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