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외국인 매수 상위주 검색 쉬운 2가지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1. 6. 9.

■ 외국인 매수 상위주 검색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오늘은 한국거래소와 hts 시스템 2가지를 이용해서 외국인 매수 상위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릴게요. 특히 기간을 설정해서 검색하면 최근 외국인의 매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되죠.

■ 한국거래소 외국인 종목 검색

평소 HTS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한국거래소의 정보데이터검색을 이용하시면 쉽게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느데요. 먼저 한국거래소 사이트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검색을 클릭하면 다른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왼쪽편에 있는 주식항목 중 거래실적안에 있는 투자자별 순매수 상위종목을 선택하셔서 원하는 시장과 기간을 먼저 설정하신 후 투자자구분에서 외국인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외국인 매수와 순매수 상위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HTS 외국인 종목 검색

HTS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HTS의 기본 메뉴중 종목, 기관, 외국인 매매 항목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한데요.(크레온 기준이며 다른 증권사 HTS도 명칭만 약간 차이나지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투자자별 거래내역에서 한국거래소와 동일하게 시장, 기간을 설정 후 외국인을 선택하시면 매수와 매도 모두 동시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관이나 연기금 등 다른 투자자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죠.

 

정보력에서 상대적으로 약자인 개미투자자들은 주식투자에서 큰손들의 움직임을 항상 예의주시해야 하는데요. 외국인 매수 상위주를 확인하시어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파악하시면 투자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