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타는 사이와 연인과의 가장 큰 차이는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것도 있겠지만 그보다도 어느 정도의 구속력을 가진다는 점인데요. 물론 부부만큼의 법적 구속력은 아니더라도 서로 및 주변인에게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사이가 되는 거죠.
그래서 썸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건 신중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너무 성급하게 서둘러서 일을 그르치지 않기 위해 5가지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일 연속해서 데이트 약속을 잡아본다
2. 지인들과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만들어라
3. 매력적인 이성과 대화할 때 행동을 살펴라
4. 나를 위해 무언가 금전적인 지출을 하는가
5. 내 눈엔 안 보여도 주변 사람은 안다
6. 고백하는 방법과 실패 시 멘탈관리
1. 2일 연속해서 데이트 약속을 잡아본다
호감은 가서 만나기는 하는데 아직 본격적으로 사귀는 정도는 아닌 상태를 썸 탄다고 하는데요. 썸은 말 그대로 만나보는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가 없고 특히 상대방이 동시 다발적인 썸을 탄다면 막을 길이 알수가 없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나한테 강하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을 할 수도 있지만 연애의 고수 앞에서 그런 확신은 놀아나기 딱 좋을 뿐이죠. 보통 어장관리를 하시는 분들의 특징은 토요일과 일요일 각기 다른 사람과 데이트 약속을 잡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일 연속해서 약속을 잡는 걸 꺼리는 편입니다.
한 달 정도 기간을 가지고 여러 번 테스트했는데 상대방이 계속 거절한다면 썸 타는 다른 사람이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약속을 잡으면서 상대방의 반응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2. 지인들과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만들어라
썸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발전하고 싶은 사람의 기본적인 욕구에는 크게 상대방의 사랑을 확인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주변 지인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것인데요.
만약 상대방이 썸에서 연인으로 발전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인정받는 걸 떠나서 이 사람이 어떤지에 대해서 최소한 의견을 듣고 싶어 하죠. 즉 가까운 지인과의 만남은 거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생각이 없는 사람에게 내 친구들이랑 만나 달라고 하면 꺼려지게 되죠. 물론 낯을 가린다며 부담스러워할 수는 있지만 강하게 반대하는 건 상대방과 길게 그리고 깊게 만날 생각이 없다는 겁니다. 참고하세요.
3. 매력적인 이성과 대화할 때 행동을 살펴라
그럼 왜 우리는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상대방의 행동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호감이 가는 상대가 옆에 있으면 먼저 눈이 가고, 얼굴에는 홍조가 입가에는 웃음이 자리 잡으며 나도 모르게 만지고 싶어 지면서 손이나 다리의 방향이 상대방에게로 가죠.
그리고 목소리톤도 변하는데요. 남자는 좀 더 낮고 정중한 톤으로 여성의 경우는 목소리톤이 높아지고 리액션이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별거 아닌 농담에도 웃음이 많아지죠. 이런 행동을 반복해서 접하게 되면 아~ 상대방이 나한테 호감을 가지는 구나라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근데 이게 나에게만 하는 행동이 아닐 수가 있는데요. 다른 매력적인 이성과 대화할 때 이와 동일한 행동을 보인다면 그냥 그분이 원래 호감 가는 행동이 몸에 배어 있는 분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의 섣부른 확신은 잠시 뒤로 하고 1번과 2번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4. 나를 위해 무언가 금전적인 지출을 하는가
돈을 쓰는지 여부는 굉장히 중요한 체크 포인트인데요. 만날 사람이 없거나 가볍게 놀 사람이 필요해서 만나는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상대를 위해 금전적인 지출을 하는 걸 굉장히 꺼리게 됩니다.
지금 가진 돈이 없어서 못해준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정말 상대방에게 호감이 크다면 없는 와중이라도 아껴서 작은 거 하나라도 더 해주고 싶어은 게 사람 마음입니다.
예로 오래전에 친구와 일본에 함께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친구가 갑자기 만나는 사람이 생기면서 정말 일본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왔습니다. 사주고 싶은 게 너무 많다 보니 밥 먹을 돈도 없게 되고 결국 제가 두 사람의 경비를 모두 내야 했죠. 물론 돌아와서는 다 받아냈지만. 그게 사람의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거죠.
5. 내 눈엔 안 보여도 주변 사람은 안다
사실 연애에 있어서 당사자인 두 사람의 마음이 가장 주요하겠지만 때로는 사랑에 눈이 멀어 눈에 보이지 않는 상대방의 진짜 모습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썸을 타게 되면 상대방을 내 지인에게 소개해주지 않더라도 만남의 내용이나 경과를 친한 친구에게 말하게 되는데요.
썸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앞서 마지막으로 친한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삼자 입장에서 그동안의 대화 내용을 토대로 상대방이 어떤 상태인지를 알 수 있게 되죠. 단점은 친구가 반대를 했을 때 친구랑 멀어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의 생각에 논쟁을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네가 보기에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것 같더냐만 심플하게 물어보세요. 아니다고 하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만 물어보시고 절대로 반박하지 마세요. 싸움 납니다. 그냥 듣고 참고만 하신 후 소신 것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6. 고백하는 방법과 실패 시 멘탈관리
이제 알아볼 만큼 알아보았고 최종 고백만이 남았는데요. 이게 또 어렵죠. 장소도 알아봐야 하고 타이밍도 중요하죠. 거기다 실패했을 때 깨져버린 멘탈을 수습하는 것도 쉽지 많은 않는데요.
아래 이전에 포스팅한 고백하는 법을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마음가짐, 타이밍, 장소 선정에서 멘탈관리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가 항상 하는 말이지만 썸을 타거나 고백할 때 너무 오랜 기간 고민하지 마시고 너무 깊게 빠지기 전에 실행하세요. 그래야 서로 부담도 적고 실패했을 때 타격도 적습니다. 세상은 넓고 만남은 많기 때문이죠.
'재미난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태기 극복방법과 추천 노래 5곡(눈을 감으면,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 (1) | 2022.08.05 |
---|---|
완전 웃긴 유머 모음집 50개 데이트용 #1 (0) | 2022.07.28 |
아재개그 모음과 테이트할 때 재미있는 이야기 #1 (0) | 2022.07.17 |
넌센스 퀴즈 100개와 재미있는 상식 문제 모음 #1 (0) | 2022.07.15 |
2022년 연봉 실수령액 부양가족과 자녀수 기준(5000,6000,1억 등) (0) | 2022.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