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은.

by 즐거운소식 2020. 10. 17.

■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취업 준비중인 청년(만18세~34세)에게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정부의 청년지원제도입니다.

 

자격조건은 졸업 혹은 중퇴 후 2년이내인 만 18세에서 34세 청년으로 미취업자면서 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하며, 자격조건을 만족하고 신청시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3백만원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중위소득은 맨 아래 링크한 건강보험료를 이용한 확인방법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 접속후 상단에 있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에 있는 지원금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니 미리 회원가입도 해놓으시면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청년센터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부의 청년지원제도도 알아보실수 있으니 청년이라면 알아두시면 정말 유용한 사이트에요.

■ 지원금 신청자격 확인

신청자격을 클릭으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금 접속한 사이트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신청자격 확인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생년월일, 졸업일등의 기본정보를 기입하고 다른 청년지원제도를 이용중인지를 묻는 간단한 테스트 차트인데요. 간단한 문제에 예/아니오로 답을 클릭해 넣으면 간단하게 신청자격을 확인해 주니 신청하시기 전에 해보시면 좋으실거에요.

■ 신청서류와 취업성공금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졸업이나 중퇴를 확인 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소득정보는 최근 3개월의 건강보험료로 확인하기 때문에 별도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요. 이 정도가 기본서류이고 주20시간 이하 근로가 있는 경우 필요 서류가 약간 추가 될수 있습니다.

 

단 구직활동지원금을 수령중에 취업에 성공하게 되면 구직활동지원금은 중단되는데요. 대신에 취업후 3개월 연속으로 근속한 경우 신청시 취업성공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개월 전액을 다 받은 상태에서는 지급하지 않는점은 알아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