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소상공인 지원금 종류와 지원내용 정리(소상공인새희망자금,정책자금,경영안정자금 등)

by 즐거운소식 2020. 10. 21.

■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도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경기침체나 경영의 어려움으로 인해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정부기관 및 은행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소상공인의 기준은 일반 가게의 경우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이 업체여야 하며 제조업,건설업,운수업,광업 등은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업체여야 소상공인으로 구분되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지원금 제도

소상공인 지원금 제도에는 소상공인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청년고용특별자금,일반경영안정자금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 피해로 인해 특별히 운영되는 소상공인새희망자금과 소상공인 특별 지원사업도 있습니다. 지원받고 싶어도 뭐가 있는지 알아야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오늘이 이중에서 코로나 피해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이야 워낙 지금 관심이 많으니 다들 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대상은 19년 대비 20년에 매출이 하락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이며 일반 업종의 경우는 지원금이 100만원이녀 집합제한업종은 150만원, 집합금지업종은 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소상공인새희망자금으로 검색하시면 최상단에 나오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사업자등록번호로 이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 코로나피해 소상공인 지원금

코로나로 피해로 인해 지원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 리스트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경영안정자금,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미소금융창업운영자금과 전통시장상인대출, 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특별자금지원 등이 있습니다.

 

저금리에 장기 상환이 가능하며 금리감면까지 다양한 지원금 정책이 있으니 위 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상세 내용안에 주간기관명을 넣어두었으니 궁금한 점이나 이용을 원하시면 해당 기관에 연락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