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과 자격(취업지원내용,지원금 등)

by 즐거운소식 2020. 10. 30.

■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이란.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훈련참여에 따른 수당 지급 및 취업에 성공시 취업성공수당을 지원 등 노동시장에 진입하기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사업입니다.

 

1단계에서는 집중상담 및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하고 2단계에서는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다양한 직업훈련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3단계는 집중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취업이 되었을 경우 취업성공수당도 지원합니다.

■ 취업성공패키지 자격과 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신청자격은 조건에 따라 1유형, 2유형으로 나뉘며 나이는 만18세에서 69세 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1은 중위소득 60%이하를 기준으로 하며 취업성공패키지2는 중위소득 100%를 기준입니다.

 

소득수준,나이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유형이 구분되어 지며 자세한 자격조건은 위 테이블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외에 참여수당,훈련참여지원수당,취업성공수당 등 각 단계별로 지원금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여수당의 경우 패키지1은 최대 25만원, 패키지2는 최대 20만원입니다.

※중위소득 60% 기준 테이블
※중위소득 100% 기준테이블

■ 중위소득 기준 테이블

중위소득 기준테이블 입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매년 변경되니 고용노동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가구수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위 기준 테이블을 참고하세요. 월소득 혹은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1인가구 중위소득 100%가 1,757,194원이고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은 58,602원 입니다. 60%면 소득이 1,054,316원 이고 보험료 기준은 35,161원입니다. 

■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제출하시거나 우편 혹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로는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가신청서, 가족관계등록부,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차상위계층 증빙사료 등이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시기는 없으며 참가신청서 제출일부터 7일 이내에 선정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