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코스닥 배당 주식 순위(영업이익 증가율 기준)

by 즐거운소식 2020. 11. 7.

■ 코스닥 배당 공시와 배당금 일정

지난 코스피200 배당 주식 순위에 이어 오늘은 코스닥 배당주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200 배당주 관련해서는 맨 아래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12월은 역시 배당주의 계절인데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에 해당 종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기업의 따라 배당 공시와 기준일이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한번 배당하는 기업들은 12월에 배당 공시를 하고 12월말을 배당기준일을 잡죠. 그리고 배당금 지급일은 기준일 부터 약 3개월 정도 후 입니다.

 

 

■ 코스닥 배당 주식 순위

코스닥 종목중 전기 기준 배당수익률 3% 이상,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순위로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아직 배당공시가 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기 기준으로 수익률을 적용한 리스트이구요. 아무래도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종목이 배당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영업이익 증가율로 배당 주식 순위를 정했습니다.

 

에스티오의 경우 배당수익률 5.7%에 영업이익 증가율이 900%에 육박하는등 최근 실적이 좋은데요. 매출액 증가율 부분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서원인텍도 20%이상의 매출액 증가율에 배당수익률 3.44%, 영업이익 증가율도 231%로 나쁘지 않습니다.

 

서호전기의 경우 매출액 증가율이 100%가 넘고 여업이익 증가율도 90%에 육박합니다. 배당수익률도 5.34%로 높은 축입니다.

배당수익률,매출액증가율,영업이익증가율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시세차익 외에도 내년봄에 쏠쏠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 배당주 매매 주의 사항

앞서 언급한것 처럼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 기준 해당 종목의 주식을 보유해야 주주목록에 등록이 되어 배당금 지급 대상이 되는데요. 배당주의 경우 배당을 노리고 매수세가 갑자기 붙어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가 이후 갑자기 하락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매수가격과 배당수익률 그리고 매도가를 명확히 설정하셔야 손해를 보시지 않습니다.

 

최근 우선주에서 보이는 묻지마 투자처럼 개인투자자들이 배당주에 쏠려버리면 또 이상한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합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