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소식에 조류독감 관련주 관심.

by 즐거운소식 2020. 11. 8.

■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과 방역

최근 국내 및 일본 등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하면서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조류독감은 야생 조류에 의해 닭,오리,칠면조 등에 감염되는 급성 바이러스 전염병 입니다. 조류독감(AI)가 발생하게 되면 지역 통제 및 방역사업이 실시 되는데요. 얼마전 일본 카가와현에서는 닭 33만 마리를 살처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와 반대급부로 혜택을 받는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류독감 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로는 주로 동물백신, 의약품 종목과 농축산 방영사업 업체를 들 수 있습니다. 녹십자는 국내 최초 조류독감 백신을 개발진행했으며 조류독감 대표주로 분류되며 코로나백신 관련주로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동물감염병에 빠지지 않는 체시스는 자회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의약품 사업을 영위하여 관련주로 분류되며, 태양광 사업으로 뜨고 있는 파루는 농축산 방역사업을 영위해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고려제약의 경우 조류독감 치료제를 수입 판매하고 있지요.

 

이 밖에 동물 의약품 제조 회사인 이글벳, 제일바이오, 진바이오텍, 대한뉴팜,대성미생물 등이 조류독감 관련주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 조류독감 수혜주

조류독감이 발생하게 되면 아무래도 닭,오리 등에 대한 소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반대급부로 축산,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데요. 이로 인해 돈육,수산물 기업들이 수혜를 받게 됩니다.

 

주로 양돈 업종과 수산물 업체가 대부분 인데요. 수산물의 경우 최근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이슈로 인해 근해 수산물 업종을 기피하게 되면서 원양어업을 영위중인 사조씨푸드와 동원수산이 조류독감과 방사능 오염수 이슈 모두 수혜를 받는 종목입니다.

 

양돈,축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는 선진,팜스코,우리손에프앤지,팜스토리 등이 있으며 이지바이오는 팜스토리와 우리손에프앤지의 대주주여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물 감염병 관련주

일반적으로 조류독감, 돼지열병 등 동물 감염병 관련주는 거의 동일합니다. 동물백신, 동물의약품, 방역사업을 영위하는 종목이 대부분이며 이슈가 발생하는 동물 종류의 대체 식품이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또한 이슈 발생시 급등락이 심한 종목이기 때문에 상승한다고 욕심 부리지 마시고 빠르게 치고 빠지는 전략을 사용하시면 단기 투자로 좋은 종목입니다.

댓글